새로운 스타일링 아이템 56종과 스티커 장식 기능, SNS 공유 기능

출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K-POP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 그리고 팬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는 아미, 방탄소년단과 아미가 다양한 활동들로 K-POP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빅히트에서 출시한 ‘BTS 위버스’는 방탄소년단과 전 세계 아미(ARMY)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류의 장이다. 방탄소년단과 팬 모두가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남기고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영상과 이미지가 업로드 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멤버들과 팬들의 활발한 소통으로 공감대를 넓혀나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맴버 ‘정국’의 22살 팬이 만든 ‘비티쿠’는 방탄소년단의 영문 이름인 ‘BTS’와 무언가에 깊게 빠져 활동하는 ‘덕후’의 합성어로, 실시간 뉴스 - 유튜브 최신 영상 - 실시간 트위터 소식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브런치, 페이스북, 빙, 구글등의 여러 플랫폼에서 얻어야 하는 데이터 정보를 비티쿠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스타일을 더욱 다양하게 꾸미고 공유할 수 있도록 기존 스타일링 시스템에 새로운 스타일링 아이템 56종과 스티커 장식 기능, SNS 공유 기능이 있는 ‘BTS월드’ 등 다른 팬 문화에서는 보기 힘든 새로운 문화들이 방탄소년단의 팬덤, 아미를 통해 만들어지고 있다. 특히, 개인 팬이 만든 방탄소년단 팬 커뮤니티 ‘비티쿠’는 최근, 공식 리뉴얼을 마치고 다시 오픈한다. 처음 모습을 보였던 지난 2월 22일 이후 8개월 만이다.

'그 아이돌에 그 팬’이라는 지난 2월의 수식어를 그대로 보여준 방탄소년단의 팬덤 ‘아미’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채 그 수식어에 걸맞는 모습을 여전히 보여주고 있다.
-----
새로운 스타일링 아이템 56종과 스티커 장식 기능, SNS 공유 기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