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장과 카라반 캠핑이란?
동해, 단양, 가평 등 전국 각지의 오토캠핑장
캠핑에 앞서 필요한 준비물은?

출처 : 픽사베이, 야외 캠핑장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여행을 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을 선택하라고 하면 많은 이들이 가을을 택할 것이다. 선선한 날씨와 맑은 하늘, 단풍 등은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가을을 대표하는 이색적인 여행지는 단연 캠핑장일 것이다. 하지만 캠핑을 하기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들도 많고 장소와 하는 법 등을 잘 몰라서 캠핑을 시도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캠핑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다. 캠핑하는 곳 바로 옆에 자동차를 주차해 텐트를 칠 수도 있고, 카라반을 대여해 색다른 캠핑도 경험할 수 있다.

 

출처 : 동해망상오토캠핑장

동해 오토캠핑장은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서는 차를 타고 가면 2시간 정도 만에 갈 수 있다. 산이 아닌 해안가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산속의 풍경이 아닌 넓게 펼쳐진 바다와 고운 모래사장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오토캠핑장에는 기본적으로 공동 취사장, 화장실, 샤워장, 매점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많은 이용객들이 발길을 찾는다. 자동차를 주차 후 바로 옆에 텐트를 설치해 캠핑을 즐기거나 카라반을 대여해서 안에서 요리를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대표적인 장소로는 '망상오토캠핑장'이 있다.

 

출처 : 소선암 오토캠핑장 사이트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에 위치한 단양 오토캠핑장에서는 소백산 골짜기에서 흘러내려온 맑은 계곡물과 나무숲을 접할 수 있다. 캠핑장이 산에 위치해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을 할 수 있는 장소이다. 또한 캠핑장 주위에는 단양의 명소인 단양팔경 중 상선암, 중선암, 하선암 등 4경을 볼 수 있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소백산 등산을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이다. 특히 산을 오른 후 내려다보는 절경과 패러글라이딩 체험 등은 단양 캠핑장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유명한 관광지인 만큼 주변에 맛집도 많아 매년 캠핑장을 재방문하는 이들이 많다. '소선암 오토캠핑장', '대강 오토캠핑장'이 대표적이다.

 

출처 : 네이버지도, 자라섬오토캠핑장

마지막으로 서울 근교인 가평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이 있다. 서울에서 장거리로 떠나기 부담스러운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그림과 같은 자연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북한강 위 자라섬에 위치한 자라섬 캠핑장에서는 바베큐를 해먹을 수 있는 화로대와 식사를 할 수 있는 야외 벤치 등이 구비되어 있다. 낮에는 자라섬 꽃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고, 특히 밤이 되어 카라반에서 나와 바라보는 강가 풍경은 매력적이다. 

대부분의 캠핑장이 산이나 바닷가에 위치해있어 낮과 밤의 일교차가 상당히 크다. 그래서 캠핑 전 준비물로 이불, 두꺼운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카라반을 대여해서 캠핑을 할 계획이라면 필요한 준비물이 많지 않지만 오토캠핑장 옆에 텐트를 설치할 예정이라면 텐트뿐 아니라 랜턴, 벌레 기피제, 그늘막 등 철저한 준비를 하고 가야 할 것이다.

-----

가을캠핑 오토캠핑장 추천 장소... 카라반 대여로 텐트없이 캠핑

오토캠핑장과 카라반 캠핑이란?
동해, 단양, 가평 등 전국 각지의 오토캠핑장
캠핑에 앞서 필요한 준비물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