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목숨 건 연애'

   
문화뉴스 아티스트 에디터 석재현 syrano63@mhns.co.kr 영화를 잘 알지 못하는 남자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영화를 보면서 배워갑니다.
[문화뉴스]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목숨 건 연애 줄거리
동네 사람 모두를 살인범으로 의심해 경찰은 물론 이웃들 사이에서도 이태원 민폐녀로 통하는 추리소설작가 한제인. 차기작 구성만 5년 째, 출판사에서도 포기 직전인 그녀는 이태원 연쇄살인사건을 모티브로 신작을 쓰기로 결심한다.
 
그러던 어느 날, 남다른 촉으로 위층에서 살인사건의 정황을 포착하게 되는데 경찰은 그녀의 말을 믿어주지 않는다. 이 참에 직접 살인범을 잡아 이태원 민폐녀에서 베스트셀러 작가로 명예회복을 결심한 제인! 이태원지구대 순경인 소꿉친구 설록환의 전폭적인 지원과 제인의 팬이자 날카로운 추리력까지 겸비한 정체불명의 매력남 제이슨의 도움을 얻어 본격적인 범인 추적에 나선다.

   
 
목숨 건 연애 결말
누구나 다 예상할 수 있는 결말, 반전이 없다.
 
목숨 건 연애 리뷰
'무한도전'을 통해서 처음 대중들에게 공개됨으로써 관객들이 기대했지만, 막상 개봉하고 나니 영화에 대한 평이 대체적으로 좋지 않았다. 특히, '평점계의 유니세프'인 양미르 기자조차도 영화를 보고 나서, 하지원이 출연했던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 나오는 명대사를 인용하여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라는 말을 남기며 절망했다고 한다.

목숨 건 연애 진백림
극 중에서 프로파일러 제이슨 역으로 등장한다. 시선을 사로잡는 외모, 심쿵하는 매너까지 완벽한 한제인의 이상형. 어느 날 길에서 한제인과 우연히 마주친 뒤,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오는 등 인연이 이어진다. 한제인이 위험한 순간마다 나타나서 저돌적인 대시까지 아낌없이 날리는 그는 완벽하지만 어딘가 미스터리한 매력을 지녔다.
 
목숨 건 연애 하하
지난해 방영된 '무한도전' 경매 특집에서 하하가 700만원에 낙찰되어 카메오로 출연 촬영 과정을 보여준 것에 대해 송민규 감독은 "7억원 이상의 값어치를 했다"며 "나도 '무한도전'을 10여 년 넘게 보고 있는데, 저희 촬영 현장을 스케치하러 왔었다. 10년 넘게 장수하는 대표 프로그램에 소개된 것이 솔직한 말로 무한한 영광이었다. 하하 씨 출연 자체만으로 이슈가 됐다"고 밝혔다.
 
▲ [문화뉴스TV] '목숨 건 연애' 송민규 감독 "'무한도전' 하하, 값어치 7억 이상"
 
목숨 건 연애 시사회 / VIP 시사회
지난 12월 8일 목요일 왕십리 CGV에서 언론/배급 시사회가 있었고, 그 날 저녁 같은 장소에서 VIP 시사회가 있었다. 주연배우인 하지원과 천정명 이외에 하지원이 예전 출연했던 드라마 '시크릿가든'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현빈을 시작으로 장혁, 조정석, 송윤아, 채시라, 공승연 등 많은 연예인들이 참석했다.
 
목숨 건 연애 무대인사(1주차)
- 12월 17일(서울) : 메가박스 코엑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CGV 강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CGV 왕십리, 메가박스 상봉, CGV 상봉, CGV 중계, 롯데시네마 노원 ; 송민규 감독, 하지원, 천정명
- 12월 18일(서울) : CGV 구로, CGV 신도림, CGV 영등포, 롯데시네마 영등포, CGV 여의도, 롯데시네마 용산, CGV 용산, 메가박스 신촌, CGV 신촌 아트레온, 롯데시네마 홍대입구 ; 송민규 감독, 하지원, 천정명
 
목숨 건 연애 예매율
(2016년 12월 16일 기준) 
메가박스 - 1.2%(11위), CGV - 1.3%(10위), 롯데시네마 - 1.7%(6위)
 
   
 
 
목숨 건 연애 평점
(2016년 12월 16일 왓챠 기준) : 1.9 / 5.0
 
목숨 건 연애 관객수
18,300명(2016년 12월 15일 기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