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은 "원호, 수원 구치소 특수 절도 혐의...소년원은 전과 아닌가"
미성년 시절로 추정되는 사진 공개

몬스타엑스 원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얼짱시대' 출신 정다은이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원호(본명 이호석)에 대한 폭로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원호의 미성년 시절로 보이는 과거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원호의 미성년 시절로 추정되는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 원호는 담배와 라이터, 맥주를 앞에 둔 채 포즈를 취해 눈길을 끌었다.

그룹 몬스타엑스 소속 원호는 최근 '얼짱시대' 출신 정다은으로부터 "3000만원을 갚지 않았다"는 폭로가 나오며 논란에 중심에 섰다.  

정다은은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원호의 사진과 함께 "호석아 내 돈은 대체 언제 갚아?"라는 글을 올리며 최초 폭로를 시작했다. 이어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네가 2008년에 한 짓을 알고 있다. 수원 구치소 특수 절도 혐의" "시작한 것도 아니야. 소년원은 전과 아닌교?"라는 내용의 트위터 캡처본을 올렸다. 

사진 속 트위터 계정이 그의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동일해 정다은이 직접 작성한 글로 추정되며, 대상을 특정하지는 않았으나 지난 29일 부터 시작된 몬스터엑스 원호에 대한 폭로와 이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논란이 불거지자 원호의 소속사 몬스타엑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0일 "전혀 사실이 아니며 법적 조치를 검토 중이다"고 입장을 밝혔으나, 정다은은 원호의 법률대리인에게 연락이 왔다면서 그와 나눈 문자메시지를 캡처해 공개했다. 

 

출처: 정다은 SNSㅣ정다은 폭로, 몬스타엑스 '원호' 논란 뭐길래? 미성년자 담배, 채무 불이행, 수원구치소 절도?

공개된 문자 메시지에서 원호의 변호사는 “돈 갚으라는 내용은 구체적으로 누구에게 사실관계를 말씀하시는지 소상하게 알려주기 바란다”고 전했고, 정다은은 “원호에게 직접 연락하라고 해라”고 답장했다.

이에 변호사는 “혹시 한 번 만날 수 없냐. 말씀한 내용을 정확히 전달하도록 하겠다. 구체적으로 어떤 피해를 입었나. 원호는 변제할 금액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그래서 매우 궁금해하고 있다. 피해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면 정확히 전달하고 정다은 씨에게도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다은은 "역삼동에서 월세를 반반 부담하기로 하고 같이 살았다. 호석이 월세를 안 내서 내 보증금 1000만 원에서 다 깎였고, 내 물건 다 훔쳐서 중고나라에 몰래 팔았다. 30만 원, 50만 원씩 셀 수 없을 정도로 돈 빌려가 분명 갚겠다고 해놓고 2016년까지는 회사에서 정산처리가 안 됐다고 하면서 핑계를 댔다. 2016년 말에 제가 돈 갚으라고 하니까 하루 한도 100만 원이라고 하면서 이틀에 걸쳐 200만 원 갚은 게 전부"라며 구체적인 피해 내용을 밝혔다. 
 
한편, 원호와 정다은은 코미디TV 예능프로그램 ‘얼짱시대’에 출연하며 친분을 쌓았으며, 원호가 속한 그룹 몬스타엑스는 지난 9월 25일 미국의 NBC 채널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정다은 폭로, 몬스타엑스 '원호' 논란 뭐길래? 미성년자 담배, 채무 불이행, 수원구치소 절도?

정다은 "원호, 수원 구치소 특수 절도 혐의...소년원은 전과 아닌교?"
미성년 시절로 추정되는 사진 공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