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아티스트 에디터 석재현 syrano63@mhns.co.kr 영화를 잘 알지 못하는 남자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영화를 보면서 배워갑니다.
[문화뉴스] 우리의 이웃이자, 환상의 마법 판타지의 세계를 모든 이에게 알려준 해리 포터.
 
해리 포터와 그의 친구들이 다니는 마법학교인 호그와트로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통과해야 할 곳이 있는데, 바로 킹스크로스역 9와 3/4 승강장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호그와트로 가는 기차를 타기 위해 9와 3/4 승강장이 어딨는지 찾는다면, 친히 쉽게 알려드립니다.
 
먼저 유로스타를 타고 프랑스에서 영국으로 건너오면, 런던 세인트 판크리스 역에 도착하게 됩니다. 세인트 판크리스 역 바로 이웃에 책으로만 보던 킹스크로스역이 떡하니 등장합니다. 지하철역 이름또한 킹스크로스&세인트 판크리스역이기에 매우 찾기 쉽습니다.
 

 

런던은 목적지마다 출발하는 기차역이 다르니 미리 확인해봐야하는데, 킹스크로스역은 마치 한국의 서울역처럼 매우 넓고 많은 영국 내 기차 노선이 여기서 출발하기에, 처음 방문한 사람들이라면 찾기 힘들 것입니다. 지나가는 경찰관들에게 물어보면 그들은 친절하게 9와 3/4 승강장을 알려줍니다. 이제는 머글들도 9와 3/4 승강장의 존재를 알아버렸죠.
 
마법을 못쓰는 머글들도 찾기 쉬우라고 친절한 런던 사람들은 9와 3/4 승강장으로 가는 팻말을 벽면에 붙여놓았습니다. 앗싸, 자 이제 들어가볼까? 아, 선택받은 자가 아니면 이렇게 짐이 껴버립니다. 자, 이제 가는 곳을 알려드렸으니, 호그와트로 가는 것은 여러분의 몫!
 
   
▲ 킹스크로스역
 
'영화 속 그곳, 너는 가봤니?'가 올려지는 '시네마피아'는 문화뉴스와 함께 하는 영화 MCN 채널입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