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에서는 퍼즐게임이 강세, '김종국 게임' 완미세계는 4위 진입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쌀살해진 가을, 왠지 밖에 나가기 싫어진 날씨에 집에서 모바일게임을 즐기기 좋은 가을이다. 주목받는 무료 모바일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출처 : 게볼루션(Gevolution) 홈페이지, 무료 모바일게임 순위

구글플레이의 순위에서는 조용하게 떠오른 새로운 게임들이 눈에 띄었다. 바로 Icing on the Cake, 그리고 Rescue Cut등의 작품들이었다.

먼저 Icing on the Cake(배급사 라이언 스튜디오)은 영어 구어 표현으로 '매력적이지만 쓸데없는 것' 을 나타내는 표현이다. 게임에서는 케잌을 제시된 모양대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더욱 비슷할수록 더욱 높은 평가를 받는다. 꼼꼼함과 디자인 능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게임이다.

2위에 있는 Rescue Cut(배급사 F.I.L 게임즈)은 로프에 걸린 사람을 구출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퍼즐게임이다. 주변에 있는 기물들을 활용해 로프에서 구조된 사람이 안전하게 착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 까지가 임무이다. 리뷰에서는 난이도가 그닥 높지 않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4위의 완미세계(배급사 퍼펙트월드 게임즈)는 '김종국 게임'등으로 화제가 된 게임으로, PC게임으로 이전에 선보인 적 있는 완미세계의 모바일 버전이다. 산전, 수전, 공중전까지 다양한 전투가 구현되어 있으며 RPG게임으로 갖처야 할 기본적인 게임성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들이 많다. 지난 10월 24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출처 : 게볼루션(Gevolution) 홈페이지, 무료 모바일게임 순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테니스크래쉬, 레이지팜 등이 인기를 끌고 있었다.

테니스크래쉬(배급사 와일드라이프 스튜디오)는 상대와 테니스로 대결하는 게임이다. 리뷰에서는 각종 스킬, 배낭 등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데, 게임 내 영향을 미치는 과금요소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LAZYFARM(배급사 Zhe zhng)은 앱스토어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게임으로 현재 구글플레이에서는 검색되지 않는다. 게임은 동물을 육성하고, 채소를 키우고, 고기를 잡고, 과수원에서 열매를 수확하는 등의 채집 및 수집 컨텐츠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또한 귀여운 디자인이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않았나 싶다.

 

또한 이 순위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형게임사(넥슨, NC)들의 게임들이 곧 출시 예정인 관게로, 이러한 순위들에 다소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

-----

10월 31일 무료 모바일게임 순위 소개 - Icing On The Cake, Rescue cut, 완미세계

무료에서는 퍼즐게임이 강세, '김종국 게임' 완미세계는 4위 진입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