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입시 전문가 신기수 강사, 2부 래퍼 아웃사이더 강연

▲ ‘서리풀 샘 진로콘서트 ‘스위치 온’’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서울 서초구는 오는 9일 토요일 오후 3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로 진학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서리풀 샘 진로콘서트 스위치 온'을 개최한다.

구가 이번 진로콘서트는 마련하게 된 데는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의 학업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현실적인 대안을 공유하면서 자기주도학습 방법과 진로 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기 위함이다.

1부 ‘강연&토크’ 에서는‘서리풀 샘’자문 및 컨설팅을 맡고 있는 입시전문가 신기수 강사가 ‘꿈을 찾는 그대를 위한 스위치 온’ 이란 주제로 내게 맞는 꿈을 찾는 5가지 방법, 내게 딱 맞는 대학교 · 학과는?, 성적이 쭉쭉 오르는 3가지 비밀, 입시의 3가지 황금열쇠 등 평소 청소년들이 갖고있는 궁금증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속사포 랩으로 청소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래퍼 ‘아웃사이더’ 가 강사로 나선다. 특히 신나는 공연과 함께 래퍼 ‘아웃사이더’가 아닌 인생선배로써 자신의 각종 경험담 등을 청소년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서리풀 샘 진로콘서트’는 서초구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초구 홈페이지[소통/참여-통합예약]를 통해 11.7.까지 선착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자신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모르고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이번 콘서트가 자신의 미래를 더욱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실천하는 솔루션과 꿀팁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서울 가볼만한곳] 중·고등생 대상 '서리풀 샘 진로콘서트'... 래퍼 아웃사이더 강연

1부 입시 전문가 신기수 강사, 2부 래퍼 아웃사이더 강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