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넷째 주 일요일이 대형마트 휴무일
오픈시간은 대부분 오전 10시이나 영업시간은 점포별 상이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대형마트 휴무일이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인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둘째, 넷째 일요일이 언제인지 헷갈려 하는 이들이 많다. 

출처 : 네이버, 11월 달력

위의 달력에서 알 수 있듯이 11월 3일은 달력의 두 번째 줄에 있다. 그래서 둘째 주 일요일로 생각될 수 있지만 이는 그렇지 않다. 위에서 정의한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의 기준은 '일요일'이며 특정 달의 일요일의 횟수만 계산하면 된다. 11월 3일은 11월에서 첫 번째 일요일이고, 10일은 11월에서 두 번째 일요일이므로 11월의 대형마트 휴무일은 11월 10일과 11월 24일이 된다. 

출처 : 네이버, 9월 달력

이와 같은 방법을 적용 시 지난 9월의 대형마트 휴무일은 9월 8일과 9월 22일이었음을 알 수 있다.

대부분 이마트의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이며 영업 마감시간은 오후 11시이다. 그러나 일부 오픈 시간이 오전 11시인 점포들이 있고, 마감시간 또한 오후 10시인 점포들이 있기에 이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정 점포의 정확한 오픈, 영업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출처 : 픽사베이, 대형마트

롯데마트의 오픈 시간은 모든 매장이 오전 10시로 동일하다. 영업 마감시간은 대부분이 오후 11시이지만 일부 오후 10시 혹은 자정까지 운영하는 점포들이 있기 때문에 롯데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휴무일 정확한 계산법 및 오픈시간, 영업시간은?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이 대형마트 휴무일
오픈시간은 대부분 오전 10시이나 영업시간은 점포별 상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