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이강인, 기성용 해외파 축구선수 경기일정
토르넘 경기일정

출처 : 연합뉴스, 토트넘 손흥민, 이강인, 황의조, 황희찬, 기성용, 이승우 경기일정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이번 주말 손흥민을 포함한 황의조, 황희찬, 이승우 등 해외파 축구선수들의 일정을 소개한다.

먼저, 토트넘 훗스퍼의 손흥민은 한국 축구선수의 새 역사에 도전한다. 현재 손흥민은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과 함께 유럽 통산 121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인 유럽 최다 골 신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4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에버턴과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원정경기를 앞두고 있다.

토트넘은 지난 리버풀과 리그 경기에서 선발출전 했으나, 골대를 맞히는 등 좋은 활약에도 불구하고 골을 기록하지 못한 채 2대1로 패배했다.

최근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은 에버튼 원정에서도 선발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연합뉴스, 손흥민, 이강인, 황의조, 황희찬, 기성용, 이승우 경기일정

다음으로 최근 좋은 활약으로 많은 구단의 관심을 받고 있는 레드불 잘츠부르크 소속 황희찬이다.

황희찬의 소속팀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3일 오전 1시 오스트리아 파펠슈타디온에서 마터스부르크와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13라운드 원정경기를 펼친다.

최근 지속적인 공격포인트로 올 시즌 오스트리아 리그 9경기 5골7도움, UEFA 챔피언스리그 3경기 2골3도움, 컵경기 2경기 2도움으로 총 7골 12도움 19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20번째 공격포인트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출처 : FC지롱댕보르도 홈페이지

올해 프랑스 리그앙으로 진출한 황의조는 시즌 3호골에 도전한다.

황의조의 소속팀 FC지롱댕보르도는 3일 오후 11시 프랑스 누보 스타드 드 보르도에서 낭트와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경기를 펼친다.

이번 경기에서 황의조는 한글 이름이 적힌 특별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3경기 연속 무득점인 상황이지만, 많은 팬들이 한글 유니폼과 함께 골 사냥에 성공하길 응원하고 있다.

출처 : 연합뉴스, 손흥민, 이강인, 황의조, 황희찬, 기성용, 이승우 경기일정

많은 한국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강인은 2경기 연속 선발 출전에 도전한다.

이강인이 소속된 발렌시아CF는 2일 오후 9시 RCDE 스타디움에서 에스파뇰과 프리메라리가 12라운드 원정경기에 나선다.

이강인은 지난 31일 세비야와의 리그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해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으므로, 이번 경기에서도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있다.

출처 : 신트트라위던VV, 뉴캐슬 유나이티드 홈페이지

한편,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기성용은 최근 3경기 연속 결장 중이며, 2일 자정에 런던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지 미지수이다.

또한, 신트트라위던VV의 이승우는 소집명단에 제외돼며, 이적 후 10경기 연속 결장이 확정됐다.

-----

 토트넘 경기일정 vs에버턴 경기 등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이강인, 기성용 등 해외파 경기일정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이강인, 기성용 해외파 축구선수 경기일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