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오는 29일 청주에서 시작하는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청춘'으로 팬들과 마주할 계획

출처 포켓돌스튜디오, 송가인 신곡 '이별의 영동선' '엄마 아리랑' 어떤 곡? 가사는?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송가인 첫 정규앨범 '가인'의 수록곡 '이별의 영동선', '엄마 아리랑' 등이 낮 12시 발매 직후 차트 진입에 성공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엄마 아리랑', '이별의 영동선'은 11월 4일 오후 1시 기준 국내 음원 차트, 멜론 71위, 벅스 29위, 지니뮤직 73위, 소리바다 32위, 올레뮤직 73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주요 음원차트 TOP100에 진입하며, 송가인의 인기와 중장년층 팬덤의 위력을 입증햇다. 

송가인의 첫 번째 앨범 '가인'은 아름다운 사람 송가인이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신곡 7곡과 '미스트롯' 경연 당시 큰 사랑을 받았던 곡들을 재편곡해 담아냈다. 

첫번째 타이틀곡 '엄마 아리랑'은 자식을 사랑하는 어머니의 애절한 마음과 부모님을 사랑하는 자식의 숭고한 마음을 가사로 담아냈다. '미스트롯' 파이널 경연 곡 '무명배우' 작곡가 윤명선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경쾌하면서도 애절한 느낌을 표현해 송가인의 감성과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태평소를 비롯한 국악기들과 세련되면서도 신나는 리듬의 앙상블이 조화를 이루는 퓨전 국악 스타일 음악이다. 

가사는 '엄마아리랑 아리랑 아리아리랑 아라리요 아들딸아 잘되거라 밤낮으로 기도한다 엄마 아리랑 사랑하는 내 아가야 보고싶다 우리 아가 천년만년 지지 않는 꽃이 피는구나 아 리  랑 아  리  랑 사랑 음 사랑 음 엄마 아리랑 아리아리랑 아라리요 쓰리쓰리랑 아라리요 우리 엄마 사랑은 아리랑 엄마 아리랑 엄마아리랑 아리랑 아리아리랑 아라리요 우리 엄마 무병장수 정성으로 기원하오 엄마 아리랑 사랑하는 내 어머니 보고싶소 울 어머니 서산마루 해가 지고 달이 뜨는구나 아  리  랑 아  리  랑 사랑 음 사랑 음 엄마아리랑 아리아리랑 아라리요 쓰리쓰리랑 아라리요 우리 엄마 사랑은 아리랑 엄마 아리랑 아  리  랑 아  리  랑 사랑 음 사랑 음 엄마  엄마 우리 어머니 아  리  랑 (에야디야 에헤라디야디야 에야디야 에헤라디야디야 에야디야 에헤라디야디야) 엄마 아리랑' 이다. 

출처 포켓돌스튜디오, 송가인 신곡 '이별의 영동선' '엄마 아리랑' 어떤 곡? 가사는?

또, 두 번째 타이틀 곡 '이별의 영동선'은 과거로 타임슬립한 곡으로 장윤정의 '초혼'을 작곡한 임강연과 '목포행 완행열차' 신유진 작사가 함께 만든 곡이다. 가슴 아픈 사랑과 이별의 러브 스토리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우리의 한과 혼을 담은 국악과 전통적인 트로트 리듬을 녹여낸 송가인표 전통 트롯 곡으로, K-Trot 버전까지 두 가지 색을 만나볼 수 있다. 

가사는 '사랑을 몰랐다면 아픔도 몰라 사랑을 또 미워하다가 눈물이 난다 잘 견뎌 왔는데 나도 몰래 눈물이 난다 영동선 기차 몸을 싣고 무정하게 가버린 사람 떠나는 사람이 뭐가 바쁜지 뒤도 한번 안 돌아 보고 남겨진 나만 울고 서있네 빈자리만 바라보면서 사랑해서 그리워서 나도 몰래 눈물이 나 떠나는 사람이 뭐가 바쁜지 뒤도 한번 안 돌아 보고 남겨진 나만 울고 서있네 빈자리만 바라보면서 사랑을 몰랐다면 아픔도 몰라 사랑을 또 미워하다가 사랑해서 그리워서 나도 몰래 눈물이 나 사랑해서 그리워서 나도 몰래 눈물이 나' 이다. 

한편, 송가인은 오는 29일 청주에서 시작하는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청춘'으로 팬들과 마주할 계획이다. 
-----
송가인 신곡 '이별의 영동선' , '엄마 아리랑'은 어떤 노래? 가사는?
송가인, 오는 29일 청주에서 시작하는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청춘'으로 팬들과 마주할 계획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