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복(수평운동)과 쓸어내림(회전법)을 동시에 구현하여 국내에서 처음으로 특허를 획득한 전동칫솔 브랜드가 화제다.

치아 건강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양치질이다. 특히 칫솔질 방법이 중요한데 플라그 세정능력과 치아 및 잇몸 손상과 밀접하기 때문이다. 잘 알려진 칫솔질 방법으로 바스법, 스크러빙법, 회전법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양치질을 하는 경우 어금니와 앞니의 칫솔질 형태가 균일하기 어렵고 치아 안쪽까지 닦는 것은 더욱 어렵다. 또 치석이 형성되는 치은연(치아와 잇몸의 경계부분)이나 치간(치아 사이)의 음식물이나 플라그 제거가 잘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다.

때문에 양치를 할 때마다 복합적인 칫솔질 방법이 필요하며 치아의 표면과 어금니상단, 치은연과 치간 등에 맞는 칫솔질이 필요하다.

칫솔모의 복합적인 운동을 구현하는 쿨샤 전동칫솔은 단순히 진동이나 회전만 하는 것이 아닌 왕복(수평운동)과 쓸어내림(회전 및 수직운동)을 동시에 동작하고 칫솔모가 나선형으로 되어 있어 치아와 잇몸에 회전, 수평, 수직, 사선으로 작용하면서 칫솔질을 한다.

한편 쿨샤는 국내 기술력으로 복합적인 칫솔질 동작 방식을 구현하였으며 지난해 ‘하이서울 브랜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고 ‘SBA 디자인 우수전 큐레이션by 김영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게다가 기술 강국으로 알려진 유럽, 미국, 일본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