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아파트 특별분양에 나선 '상암DMC파크시티’는 트리플역세권과 숲세권, 학세권 등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전 세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관심이 모이고 있다.

단지는 서울시 마포구 중동 일원에 지하2층~지상29층, 6개동, 총 314세대규모로 전용면적별 ▲45m² 23가구, ▲59m² 244가구, ▲84m² 47가구 등 실속 있는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남동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전 타입 4베이(4BAY)설계 적용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펜트리와 드레스룸 구성으로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주방과 연계된 보조주방 및 식당공간 확보로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상암DMC파크시티’는 불광천과 매봉산을 비롯해 월드컵공원, 난지한강공원, 난지천공원, 하늘공원, 평화의공원, 망원한강공원 등 다양한 녹지시설이 인접한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놀이터를 겸한 테마마당 조성 및 건강 마당과 잔디광장, 보행자 전용출입구와 커뮤니티 시설을 연결하는 산책로 조성으로 삶의 질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사업지인 마포구는 지난 4년간 2018년 오랜 세월 방치된 경의선 철길을 경의선 선형의 숲으로 재탄생 시키는 등 서울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많은 57만9000여주의 수목을 식재했으며 2027년 6월까지 10년간 '마포 500만그루 나무심기' 프로젝트 추진으로 환경 친화적인 도시로 만들 계획이다.

교육여건으로는 신북초와 성원초, 중앙중, 상암고 등,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중•고교 6곳과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가 인접해 있는 학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서울지하철 2·5·6호선과 경의중앙선, 제1·2자유로가 연결돼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은 물론 그리고 2020년 개통을 앞두고 공사중인 월드컵대교와 2025년까지 경기 부천과 홍대입구역을 잇는 서부지역 광역철도건설도 추진 중이다. 단지에서 도보 3분거리에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6호선의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위치해 노선환승이 용이하고 인근의 월드컵경기장(6호선) ,가좌역•수색역(경의중앙선)과 함께 일산, 홍대입구 등 주요 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그리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1정거장 거리에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개통되면서 마곡지구 출퇴근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며 성산대교와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이 구축되어 있어 차량을 이용해 업무지구 및 인접한 도시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현재 2020년 개통을 앞두고 공사중인 월드컵대교는 서부간선지하도로와 바로 연결돼 상암DMC에서 강남순환고속도로나 서해안 고속도로로의 접근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부천과 강서, 상암DMC, 홍대입구 등을 잇는 수도권 서부지역 광역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주요 지역을 2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상암DMC파크시티’는 상암 DMC의 직주근접지로 현재 상암 DMC(디지털미디어시티)에는 KBS, SBS, MBC, YTN 등 국내 방송국과 중앙일보와 조선일보 등 미디어 관련 기업 및 LG CNS, 롯데쇼핑, 누리꿈스퀘어 등 800여개 기업체와 4만여명의 고용인구가 상주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때문에 이미 조성된 상암DMC 인프라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입주 초기 신규단지들이 겪는 불편함 없이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마포구청 등 공공기관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과 제일성모병원을 비롯해 신촌 현대백화점과 홈플러스 상암점, 메가박스, 스포츠 센터와 마포 농수산물 시장, 월드컵 경기장을 비롯한 생활, 문화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향후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등이 건립될 예정으로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아울러 상암 롯데몰 개발이 올해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일대 부동산 시장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서울시가 롯데쇼핑에 변경된 계획도면과 설명서를 관할 구청인 마포구청에 제출하면 심의 절차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공문을 통해 전달하며 사실상 상암 롯데몰 인허가 절차가 재개됐기 때문이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가장 큰 호재로 꼽히는 사업인 롯데 상암몰 부지가 착공된다면 상승세를 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현재 '상암DMC파크시티’는 마포구(상암) 내 신규 아파트 분양으로, 우수한 정주여건에 상암DMC 배후수요와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합리적인 가격에 특별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포상암DMC파크시티’의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해 잔여세대 문의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