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협회 주최/주관의 세계한식요리경연대회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떡공예 기술 선보여

출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제7회 한식의 날 대축제' 수상 자료

[문화뉴스 MHN 서현수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가 최근 서울 광화문광장서 열린 '제7회 한식의 날 대축제'에서 떡공예 부분 서울시장상을 수상하였다. 이 축제는 사단법인 대한국민 한식협회에서 주최 및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농촌진흥청,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한 세계한식요리경영대회이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는 떡공예 기술로 천고마비, 전통혼례, 강강술래, 숭례문, 전통탈, 12간지 등의 작품을 가을과 한국적 미로 표현하여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냈다.

출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제7회 한식의 날 대축제' 수상 자료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본교 조리학과 학생들이 떡공예를 통해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고 우리 조리학과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기술을 갖춘 학생들로 성장하며 오늘 수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의 유명 셰프 릴레이 초청 특강을 매달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은 입학 홈페이지 진로체험학교에서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오는 12월 1일(일)부터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