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어느덧 2016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이번 한 해를 정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여행만큼 좋은 것도 없다. 그중 해맞이 축제가 열리고 푸른 동해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일출 명소와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속초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연말에 속초는 다양한 행사와 불꽃놀이가 열린다. 일정에 맞춰 다양한 축제를 감상해도 좋지만 유명한 관광명소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겨울 속초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는 속초 해변과 동명항, 영금정 일대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정겨운 항구 풍경, 그리고 아침, 저녁으로 일출, 일몰 풍경이 장관을 이룬다.

이외에도 아바이마을은 드라마 및 영화, CF 촬영지로 입소문이 난 곳으로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를 맛볼 수 있는 식당과 카페가 많다. 또한 속초 시내와 아바이마을을 잇는 옛 교통수단인 갯배를 타보며 이색적인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속초 동명항은 동해의 신선한 해산물과 제철 맞은 대게가 생각날 때 들리기 좋은 곳이다. 속초 대게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속초 동명항 맛집 중 하나로 1층에 커다란 수족관에서 맛볼 대게를 고르고 자리에 앉으면 금세 쪄낸 대게와 해산물 요리가 한 상 가득 푸짐하게 차려진다.

   
 

고온에서 급속으로 쪄낸 게찜은 살이 부드럽고 쫄깃해 씹는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셀프코너를 통해 소라, 새우, 오징어순대, 샐러드, 전, 단호박, 김치 등 다양한 반찬을 취향에 맞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게 배려했다. 여기에 서비스로 제공하는 싱싱한 활어회와 새콤한 물회는 별미로 고객의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강원도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깔끔하고 넓은 객실로 크리스마스 및 연말 데이트, 가족모임, 송년회 등 단체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많은 고객이 방문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찾아가는 것이 좋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