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 개최

   
▲ 서울국제소방산업전시회

[문화뉴스] 비즈니스 중심의 소방 산업 전문 전시회인 '2016 서울국제소방산업전시회'가 지난 8일 개막하여 10일까지 총 3일간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4홀에서 개최된 본 전시회는 국내•외 주요소방 관련 기업들이 출품하여, 새로운 판로 및 시장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중심의 전시회가 되었다.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과 ㈜한국국제전시가 공동 주최하고,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대한주택건설협회,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가스신문, 세이프코리아뉴스, 세이프투데이, 소방신문, 안전정보, 전기신문이 후원한 이번 전시회는 바이어 및 소방 산업 관계자, 소방 관련 용품 실수요자를 초청하여 출품 기업들이 직접적인 실효성을 거둘 수 있는 전시회로 준비되었다.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소방 장비▲소방 공사▲소방 안전▲소방 기동•운송 장비▲IT 서비스 등 소방 관련 전문 품목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총 49개사 96부스로 진행된 본 전시회는 총 2,875명의 참관객이 방문하였고, 이 중 77%가 B2B 상담 및 정보수집을 위한 유관산업 바이어였다. 출품업체 설문 분석을 통한 추정 결과, 총 상담 건수는 927건, 총 계약 가능 금액은 5억 9천 5백 만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총 계약 금액은 1억 7천 5백 만원으로 첫 회 행사에서 소기의 성과를 달성했다는 평가다.
 
전시 첫날에는 협력 유관 기관 대표자가 참여한 개막 행사가 진행되었고, 관련 학과 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취업설명회(취업게시판)'에는 신우전자㈜, ㈜비아이산업, ㈜동아화이어테크, ㈜오일금속이 참여하였다.
 
또한, 유관 학회 세미나를 통해 업계 정보 교류의 장을 실현하였는데, 한국소방시설협회가 주관하는 '소방시설 내진설계 시공 기술 세미나'가 개최 첫 날 오후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진행되었으며, 전시장내 세미나실에서는 이앤피아이㈜의 '비상용 승강기 승강로를 수직덕트로 이용하는 급기가압제연'에 관한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전시 둘째 날에는 전시장 내 세미나실에서 '한국 소방산업 발전 방향'에 관해 (사)입법정책연구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세미나가 개최되었고,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과 한국화재소방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방용품 성능인증제품 권장내용연수 도입 관련 포럼' 및 소방용품권장내용연수 선포식이 진행되었다.
 
이처럼 다양한 세미나, 국내·외 주요 소방관련 기업 및 수준 높은 바이어들의 참여로 인해 내실 있는 소방 전문 전시회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