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범대와 교육대학의 수시 정시 전형 심층 면접과 집단 토론 인성 교직 적성 면접 고사 대비를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서울 강남구 소재 대치동 소재 ‘스카이입시교육’ 학원은 2020 서울 경인 춘천 부산 청주 공주 대구 전주 광주 제주 등 교대 교육대학 교육대 및 한국 교원대 교원대학 서울대 이화여대 등 사범대 사범대학 면접 대비 학원 단기 완성 특강을 진행한다.

본 단기 특강은 서울 경인 춘천 등 교대 교원대 교육대학 사범대 수시 면접 대비 분당 강남구 대치동 강동구 송파구 용인시 죽전 화성시 동탄시 수원시 수원영통 ‘대치동본원’ 학원 및 대치동본원 직영인 서초구 방배동 반포 동작구 여의도 용산 부천시 평촌 광명시 등 지역 서울 경인 춘천 등 교대 교원대 사범대 교육대학 수시 면접 대비 ‘서초방배본원’ 학원 현장에서 대치동본원 시스템과 강사진들에 의해 2019년 11월 15일부터 대학별 면접 시험일 직전까지 진행한다. 

상세한 사범대 교육대학 면접 현장 학습 관련 내용은 ‘스카이입시교육’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홈페이지의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도 학습이 진행된다. 1:1면접 상황은 개인별 동영상으로 교정을 거치며 면접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특히 지원 학교의 최근 5개년간의 기출 문제를 연계한 문제뱅크 시스템으로 수험생들의 면접 실전 적응도와 적중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학습이 진행된다. 

본 강좌는 2019학년도에 서울대 이화여대 사범대 등 전국 사범대와 서울교대 경인교대 춘천교대 등에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해 온 국내 사범대 교대 교직 관련 면접 전문가인 ‘서울대 사범대 국어교육과 출신의 노환기 원장팀’이 ‘인성 가치관 소양 전반’에 관한 학습을 진행하고 ‘서울대 사범대 교육학박사인 채관석 교육단장팀’이 ‘자료 및 교직상황 기반의 학습’을 진행한다. 

본 강좌는 11월 15일부터 지원대학별 개인별 시험직전일까지 총 4~8회(회당 3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2시/오후6시 시간대) 과정으로 진행된다. 

서울대 사범대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영어교육과 독어교육과 불어교육과 역사교육과 사회교육과 지리교육과 윤리교육과 교육학과 체육교육과 수학교육과 등의 교직적성 인성 가치관 일반전형 지역균형 지균 면접 대비 학원 학습은 서울대 사범대 출신들이 중심이 되어 1:1 면접 학습을 진행한다.  

서울교대 교직교양 교직적성 자료제시 상황판단 및 심층면접으로 진행되고 경인교대 집단면접고사는 ‘경쟁과 협력의 장단점’ ‘스펙쌓기의 장단점’과 같은 주제에 대한 상황판단 집단면접 인성평가 방식으로 진행한다. 춘천교대는 교직적성과 인성 면접으로 치러지는데 ‘사계절 방학제’ ‘성적 장학금 제도’ 유럽 국가의 난민 수용 정책‘과 같은 교육관련 이슈들을 기반으로 평가한다. 한국 교원대의 면접은 ‘서머힐의 교육적 특징과 우리 교육’과 같은교직 관련 자료를 제시하는 자료제시형 심층면접 방식으로 평가한다. 청주교대 광주교대 대구교대 전주교대 공주교대 제주교대 등의 면접도 교직적성과 교직인성 기반의 심층면접과 집단면접 방식으로 평가한다. 부산교대 면접은 조별 분임 면접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학원 현장에서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카이입시교육의 노환기 대표(서울대 국어교육과 졸)는 “사범대 및 교대 신입생 선발 전형은예비 교사의 소양과 자질을 평가하는 데 주안점이 있으므로 생기부에서부터 이에 대한 지원자의 가치관과 소신 및 잠재 역량을 보여야 한다. 심층 면접에서는 교직적성을 평가하는 1:1 인성 가치관 교육관 면접과 주어진 교직상황 자료에 대한 수험생의 견해와 문제 해결 방향을 개인별 또는 집단토론 형식의 시험이 치러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있어야 한다. 스카이입시교육에서는 이런 점에 유념해 면접 시험을 대비해 주고 면접 연습시에 개인별 면접상황을 동영상으로 점검해주는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했다.

한편 스카이입시교육의 닥터노 면접평가팀장은 “교직인적성 면접에서는 수험생들이 교사가 된 경우의 상황을 설정하여 ‘학교 교육에서 흥미있는 수업의 맥락’, ‘창의성교육의 방법론’, ‘수직적인 인간관계와 수평적인 인간관계의 비교 이해’, ‘배려와 존중하는 자세의 배양 방법’, ‘잠재성교육에서 아이들의 호기심과 학부모의 접근 자세’,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 교직의 전문성에 대한 지원자의 마음가짐’ 등과 같은 방향으로 문제가 제시되고 이에 대해 수험생들이 집단토론을 하여 자신의 관점을 드러내는 심층 면접이 중요한 평가영역이다”고 했다.

교육대학의 면접은 지원자의 전공적합성 측면에서 ‘전공 선택 동기’, ‘전공이해도’, ‘전공에 대한 관심과 열정’, ‘발전가능성’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점에 초점을 두고 있고 종합적사고력 측면에서는 집단토론과 분임토론 방식으로 지원자의 ‘창의적 통합적 논리적 사고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점에 유의해서 교육 현상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와 이슈에 대해 입체적인토론 연습도 해야 한다.

아울러 의사소통능력 및 교직인적성 측면 1:1심층 면접에서 이루어지는 전반적인 답변 과정과면접에 임하는 태도, 지원자의 의사소통능력과 배려, 나눔의 자세, 협력 및 갈등관리 능력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점에도 대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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