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음식문화체험, 임진각 관광, DMZ 티셔츠 만들기 체험 등

출처 : 파주시청, 파주 팸투어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파주시는 1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1박 2일간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해 관광 활성화 팸투어를 실시한다. 올해 6월 파주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세계에 알리고 평화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한 첫 외국인 유학생 팸투어가 성료된 것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이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한반도 평화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와 임진각 관광지를 둘러보며 한국의 근현대사를 체험한다. 특히 전통 궁중 백김치를 직접 만들고 DMZ 티셔츠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한국전통문화와 DMZ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진다.

이번 팸투어는 중국, 프랑스, 인도, 터키, 이집트, 브라질 등 약 20개국의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이 파주의 매력을 느끼고 즐기고자 신청했으며 세계음식문화체험을 통해 여러 국가의 음식을 서로 접해보는 이색적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팸투어 기간 각자의 SNS계정과 같은 홍보 인프라를 통해 체험 후기를 확산하며 다국어 관광마케팅에 기여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외국인 유학생 관광 팸투어를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파주의 아름다운 자연 등을 접하면서 유학생들이 학업을 위해 한국에 머무르는 시간이 즐거운 기억으로 가득 차길 바라고 파주시 관광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파주 문화행사] 12일~13일 외국인 유학생 초청 관광 팸투어 실시

세계음식문화체험, 임진각 관광, DMZ 티셔츠 만들기 체험 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