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10시, 아시아 2차예선 H조 5차전 레바논 VS 한국
대한민국, 레바논 상대로 9승 2무 1패의 역대 전적 기록 중...
대한민국 2승 1무 승점 7점으로 H조 1위, 레바논 2승 1패로 H조 3위 랭크
중계는 TV조선과 SPOTV NOW에서 진행
대한민국 레바논, 한국 레바논,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대한민국 레바논 역대 전적, 카타르 월드컵 H조 순위

출처: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캡처, 대한민국 레바논, 한국 레바논, 레바논전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오는 14일, 대한민국 성인 국가대표 축구팀은 레바논을 상대로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을 갖는다.

대한민국은 북한, 레바논,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와 함께 H조에 배정, 5개의 팀은 각각 홈경기와 원정 경기를 한 번씩 펼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월드컵 최정 예선에 진출할 팀을 가린다.

 

출처: FIFA 홈페이지, 카타르 월드컵 H조 순위

현재 H조 순위는 대한민국이 2승 1무 0패 승점 7점을 기록해 H조 1위에 올라있으며, 대한민국과 승점이 같지만 득실에서 밀려있는 북한이 2위, 2승 1패를 기록 중인 바레인이 조 3위에 위치하고 있다. 투르크메니스탄은 1승 2패를 거두며 승점 3점으로 조 4위에 랭크, 스리랑카는 4전 전패를 기록하며 H조 최하위에 내려앉아있다.

대한민국은 한수 아래의 전력을 가지고 있는 H조의 팀들을 상대로 조 1위를 목표하고 있고, 이에 이번 중동 원정 경기인 레바논전의 승패가 상당히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대한민국 레바논 역대 전적

한국과 레바논의 역대 전적을 살펴보면, 한국이 9승 2무 1패로 압도적인 전적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967년 멕시코시티 올림픽 예선 때 처음으로 레바논과 맞대결을 펼친 대한민국은 이후 2011년 9월까지 총 6승 1무의 성적을 기록했다.

이후 지난 2011년 11월 15일 레바논 원정 경기에서 2대 1의 스코어로 아쉽게 1패를 기록했으나,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총 4차례 진행된 월드컵 예선전에서 3승 1무의 성적을 올린 바 있다.

역대 전적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팀이지만, 2무와 1패가 모두 레바논 원정 경기에서 나왔다는 걸 감안하면 이번 경기의 승패를 쉽게 예측할 수 없다. 

레바논은 대한민국과의 예선전을 펼치기에 앞서, 북한과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와 각각 경기를 치렀다. 

북한에 2골을 허용하며 1패를 먼저 기록한 레바논은 이후 투르크메니스탄을 2대1로 잡아내고, 스리랑카를 3대 0의 스코어로 누르면서 연승을 이어나가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출처: FIFA 홈페이지, 북한 원정길에 올랐던 대표팀,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는?

하지만 이에 맞서는 대한민국 역시 바레인 못지않은 상승세의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난 9월 2일 펼쳐진 투르크메니스탄과의 경기에서 2대 0의 스코어를 기록하며 승리를 거머쥐었고, 10월 10일 스리랑카와의 경기에서는 8대 0의 대승을 거두며 조 1위에 올라섰다. 

비록 전 경기인 북한과의 예선전에서 아쉽게 무승부를 기록하며 주춤하긴 했지만, 어려운 북한 원정길 속에서도 소중한 승점 1점을 가져오면서 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앞선 조별예선 3경기에서 실점을 단 한점도 내주지 않는 등 탄탄한 수비력을 과시하고 있으며, 손흥민, 황희찬, 황의조, 김신욱 등의 공격진들이 10골이라는 놀라운 화력을 뽐내는 등 한수 위의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어 이번 바레인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한편,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본선 진출을 위한 각 팀들의 뜨거운 혈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는 오는 14일 목요일 오후 10시, 카밀 샤문 스타디움에서 시작되며 중계는 'TV조선'과 'SPOTV NOW'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14일 오후 10시, 아시아 2차예선 H조 5차전 레바논 VS 한국
대한민국, 레바논 상대로 9승 2무 1패의 역대 전적 기록 중...
대한민국 2승 1무 승점 7점으로 H조 1위, 레바논 2승 1패로 H조 3위 랭크
중계는 TV조선과 SPOTV NOW에서 진행
대한민국 레바논, 한국 레바논,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대한민국 레바논 역대 전적, 카타르 월드컵 H조 순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