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드론 기초입문 교육프로그램 군민 대상 총 3기 수강생 모집

출처 : 남해군, ‘드론 기초입문 교육프로그램’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남해군이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 역할을 할 드론분야 저변 확대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드론 기초입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남해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20일까지 총 3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기수별 교육은 4일 과정으로 기수별 15명씩 총 4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이 중 한 기수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일반인 대상의 2개 기수가 운영되며 중·고등학생반은 수·금반이 운영된다.

교육은 남해읍 실내체육관, 서면 스포츠파크 등지에서 실시되며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드론 관련 항공법 및 준수사항 교육, 드론 조종 기초이론, 연습용 드론 기초조종 실습, 드론 활용분야 소개 등이 이뤄진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남해군 체육시설사업소로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이달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선착순 접수한다.

군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산업 중 하나인 드론산업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높이고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남해군에서 처음 운영하는 드론 교육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군민들이 신청해 드론에 대한 알찬 지식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MHN 남해] 남해군, ‘드론 기초입문’ 교육프로그램 운영

남해군, 드론 기초입문 교육프로그램 군민 대상 총 3기 수강생 모집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