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연말까지 수험표 지참 수능생에 이용요금 50% 할인 이벤트 진행

출처 : 하동군, 짚와이어·레일바이크 할인 이벤트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하동군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연말까지 금오산 짚와이어와 옛 북천∼양보역 레일바이크 시설에 대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특별 이벤트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 대해 레일바이크는 정상요금의 50%, 짚와이어는 동반 1인까지 정상 요금의 50%를 할인해 준다.

총연장 3.186㎞의 금오산 짚와이어는 남해안 일대에서 가장 높은 해발 849m의 금오산 정상에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절경을 감상하면서 최고 시속 120㎞로 하강하는 아시아 최장 짚와이어다.

2017년 9월 14일 개통한 금오산 짚와이어는 현재까지 약 8만명이 탑승하고 KBS 2TV ‘배틀트립’ 등 여러 방송에도 소개될 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경전선 옛 북천역∼양보역을 운행하는 레일바이크는 총연장 5.3㎞로 북천역에서 관광열차를 타고 양보역으로 이동해 레일바이크를 타고 북천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특히 이 구간에는 1.2㎞의 이명터널에 형형색색의 경관조명이 설치돼 관광객을 위한 빛의 향연을 펼친다.

군 관계자는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의 노고를 응원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스릴 넘치는 짚와이어와 레일바이크 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용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하동 가볼만한곳] 수능생, 짚와이어와 레일바이크 할인 이벤트

하동군, 연말까지 수험표 지참 수능생에 이용요금 50% 할인 이벤트 진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