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는 신분당선 13개 역 중 4개가 모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명문학군과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자랑한다. 특히 용인의 강남이라 불리는 용인 수지구 신봉동은 교육, 교통,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지난 10월 난개발을 방지하기 위해 수립한 ‘성장관리방안’ 결정고시로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자연녹지지역에서 1차, 2차 완판 후 3차 분양에 나선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가 용인시 성장관리방안 지역에 포함되면서 건폐율 인센티브 완화를 받을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 10월 24일 난개발을 방지하기 위해 수립한 ‘성장관리방안’ 결정고시로 자연녹지지역이면 건폐율이 20%만 가능하였으나 25~28%까지 가능해지며 건축면적이 더 늘어날 예정”이라며 “더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토지가격에서 1억원 이상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는 총 76세대 단독형 타운하우스로 현재 분양을 완료한 1차, 2차세대 일부가 입주 중으로, 단지 내 전기, 통신, 우오수관로 등 지중화 매설을 완료해 깔끔한 단지가 조성돼 있다. 

단지 내 도시가스관로 인입으로 사용한 만큼 비용을 납부할 수 있어 관리비가 절감되며 주 출입 차량 차단기 및 경비실 운영에 따른 보안 강화로 전원주택의 취약점인 관리비 부담과 치안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정화조를 매립해 사용하는 타 전원주택과는 달리 오수관을 하수종말처리장으로 연결해 정화조가 불필요한 편리한 시스템으로 주기적인 청소와 관리가 필요 없고 냄새 걱정도 없다.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는 용인 광교산의 개발제한구역선의 끝자락에 위치해 개발제한구역이 풀릴 때까지 영구적 자연조망을 누릴 수 있으며 전 세대 남향 배치로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그리고 우리나라 기후에 맞는 철근콘크리트 구조의 외관에 고급스럽고 모던한 내부 인테리어를 담당해 내구성이 좋고 AS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으며, 계약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1:1 맞춤설계로 계약자의 니즈에 맞게 시공이 가능하다.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의 사업지는 북쪽으로는 광교산을 끼고 있는 풍수지리학적으로 금계포란형(金鷄抱卵形) 명당으로 꼽히는 갈고리형 배산임수의 형상을 띠고 있다. 그리고 반경 1km 인근에 약 4600세대의 신봉 2지구 개발부지의 교통과 생활편의시설이 제고되며 개발 사업에 따른 미래가치가 전망되는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 학군이 밀집된 원스톱 교육환경이 조성돼 있으며 이마트수지점과 신세계백화점, 성복역에 조성된 초대형 쇼핑몰 롯데몰 수지점의 각종 편의시설과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에 구축된 인프라를 풍부하게 누릴 수 있어 정주여건이 좋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 수지IC를 이용한 서울 용인고속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광교 상현IC와 동수원IC가 인접해 있다. 4km이내의 신분당선 지하철역과 대왕 판교로, 수서간 고속국도를 이용해 강남과 판교, 분당으로 출퇴근이 가능하고 용서 고속도로와 경부 고속도로가 JC로 연결돼 있어 강남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추후 GTX용인역(가칭)~신봉 경전철(용역 발주 중), 2020 개통 예정인 서판교터널로 교통여건은 더 좋아질 예정이다. 

한편 용인 ‘수지신봉동 예담포레 타운하우스’는 샘플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방객이 많아 혼란스러울 수 있으므로 방문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