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열리는 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서울빛초롱축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어느덧 입에서 입김이 나오는 날씨가 됐다. 매서운 추위를 속에서도 주말을 즐겁게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 주말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국내에서 열리는 몇가지 축제 및 행사를 소개한다.

1.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

출처 :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ㆍ기간 :  2019년 11월 1일 ~ 11년 22일
ㆍ장소 : 대한민국 전역
ㆍ내용 : 상품 및 서비스 할일, 이벤트, 경품 등 혜택 제공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전국 방방곡곡, 유통ㆍ 제조ㆍ서비스 기업까지 모두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은 물론 다양한 이베트를 통해코리아세일페스타 (KOREA Sale FESTA)를 만날 수 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중 하나인 '득템마켓'은 온ㆍ오프라인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이다.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전국 주요 백화점과 지마켓, 옥션, 위메프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득템마켓'을 함께할 수 있다. 대한민국 전역에서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생활용품부터 패션, 인테리어, 의류, 주방용품, 미용 등 다양한 품목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고객대상으로 증정되는 사은행사까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에서 참고하길 바란다.

 

2.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출처 :  지스타 홈페이지

ㆍ기간 :  2019년 11월 13일 ~ 11년 17일
ㆍ장소 : 벡스코(BEXCO) 부산 해운대구
ㆍ내용 : 국내외 게임 전시관람 및 신작 체험 등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2019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9는 국내외 게임산업의발전과 새로운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게임산업협회 주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스타2019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VR게임 등 게임산업을 총 망라한 종합게임전시회로 그 위상이 날로 높아가고 있으며, 전 세계 게임인들이 찾는 국제게임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있다.

 

3. 2019 서울빛초롱축제

출처 : 서울빛초롱축제 홈페이지

ㆍ기간 :  2019년 11월 1일 ~ 11년 17일
ㆍ장소 : 청계광장~수표교
ㆍ내용 : 계천 일대에 오색찬란한 등(燈)을 밝히는 서울의 겨울 대표 빛축제

서울빛초롱축제는 매년 11월에 열리며 매해 다른 콘셉으로 청계천 일대에 오색찬란한 등(燈)을 밝히는 서울의 겨울 대표 축제이다.

매년 250만명 이상의 관람객의 찾고 있으며, 서울 도심에서 펼쳐지는 동계 대표축제로 우뚝서고 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2019년 서울빛초롱축제는 지난 10년간 서울의 역사와 문화 스토리를 오색의 등으로 밝히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해는 한국전래동화, 세계명작동화 콘텐츠를 활용해 동화처럼 아름답게 빛나는 서울의 밤을 밝히고 있다. 청계천 길을 따라 동심을 자극하는 72세트 310여 점의 대형 등(燈) 작품들이 끊이없이 펼쳐지고 있다.

또한, 소망등(燈) 띄우기, 종이동화, 서울 등(燈) 만들기, 복 초롱 등(燈) 만들기, LED 전구 빛초롱 볼펜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

[주말가볼만한곳] 이번 주말 열리는 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서울빛초롱축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