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평이했던 수능...킬러 문항 난이도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능 문제 및 정답 공개
EBS 연계율 70%...홈페이지 통해 해설 강의 제공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ㅣ [2020 수능] 올해는 '물수능'? 수능 답지 확인, 등급컷, 연계 지문 분석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소 평이했다는 평가와 함께 올해는 '물수능'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수능 정답 확인을 위한 수험생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다수의 교육 전문가들은 지난 14일 시행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해 "전반적으로 평이했다"고 평했다.

특히 1교시 국어영역은 작년도 수능에서 난이도 조절 실패와 '불수능'의 주범으로 꼽힌 만큼, 이를 의식해 다소 평이하게 출제된 것으로 분석된다.

출처: 네이버 캡쳐 ㅣ 국어영역 예상 등급컷, [2020 수능] 올해는 '물수능'? 수능 답지 확인, 등급컷, 연계 지문 분석은?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시행된 출제 경향 브리핑에 따르면 국어·수학·영어 모두 지난해보다 난도가 낮아져 이른바 상위권 응시생은 비교적 수월하게 문제를 풀 수 있었을 것으로 평가된다.

다만 중위권 응시생에게는 수학이나 영어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문항이 있어 어려움을 겪었을 것으로 보인다.

일명 '킬러' 유형이라고 불리는 고난도 문제도 다소 쉬워졌다. 교육 관계자들은 올해는 작년 난이도 조절 논란의 핵심이었던 국어 31번 '만유인력' 관련 문항과 같은 초고난도 문항은 없었다고 평했다.
 

주요기사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ㅣ[2020 수능] 올해는 '물수능'? 수능 답지 확인, 등급컷, 연계 지문 분석은?

수능 문제 및 정답, 해설 확인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EB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2020 수능'을 검색하면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EBS는 수능 직후 가장 빠른 해설 강의도 제공한다. 시험지/답지 다운로드 및 실시간 등급컷을 공개, 빠른 채점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수능에서 EBS 교재와 70%의 연계율을 보인  연계 지문 분석 강의도 진행하며 해당 서비스는 웹, 모바일앱, 유튜브를 통해 이용가능하다.

 

---

[2020 수능] 올해는 '물수능'? 수능 답지 확인, 등급컷, 연계 지문 분석은?

전반적으로 평이했던 수능...킬러 문항 난이도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능 문제 및 정답 공개
EBS 연계율 70%...홈페이지 통해 해설 강의 제공

교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