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9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최종 선정됐다. 2019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사업은 인지도가 낮고 경쟁에 제약이 많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여 판로 개척과 매출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위원회 운영과 함께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기관들의 협조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2019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정위원회는 뛰어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우수상품을 선정함으로써 기업과 브랜드, 제품에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상품의 경쟁력, 가격경쟁력, 판로확대 가능성, 고객설정의 적절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엄선된 상품만을 최종 선정하며 뛰어난 기술과 경쟁력을 가진 중소기업을 발굴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왕복(수평)과 회전(쓸어내림)을 동시에 작동하는 칫솔모를 통해 특허를 획득한 전동칫솔 브랜드 ‘쿨샤’ 역시 2019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HIT브랜드에 선정됐다.

출시와 동시에 해외 국영방송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개되는 등 기술력에 대한 좋은 반응을 얻어 왔던 쿨샤는 국내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연구 개발하고 치과전문의들이 수정 보완하여 완성된 제품으로 글로벌 기업들이 점유하고 있던 전동칫솔 시장에서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으로 대등하게 경쟁한다는 것 역시 의미가 있는 브랜드란 평가를 받고 있다.

단순한 진동이나 떨림이 아닌 실제 치아와 잇몸에 필요한 칫솔질 방법을 연구하여 개발된 쿨샤는 차별화된 3개의 칫솔모가 동시에 작동하여 치아와 잇몸을 감싸듯 닦아주기 때문에 훨씬 빠르게 양치가 가능하면서도 뛰어난 세정능력과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칫솔모의 헤드에서 자동으로 세정이 이루어져 자동칫솔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쿨샤 관계자는 “출시 이후 해외 시장까지 활발한 진출을 이어가고 있는 쿨샤 전동칫솔은 이미 다수의 해외바이어들에게 주문과 문의를 받고 있다”면서 “최근 덴마크 수출을 추가 확정 지으면서 북유럽 전역으로도 시장을 넓힐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쿨샤 전동칫솔은 지난 2018년 하이서울 브랜드 우수제품으로 선정된바 있으며 지난 9월에는 SBA가 주관하는 디자인 우수전인 ‘큐레이션 BY김영세’ 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