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탈모는 남성들만의 고민으로 인식되지만 최근 여성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는 남성탈모와는 다르게 앞머리 이마선은 유지되지만 정수리 부위의 모발이 가늘어지고 적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남자들처럼 완전히 머리가 빠지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유전적 원인 외에도 외부환경변화, 스트레스, 다이어트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차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두피의 유수분밸런스가 깨지고 두피각질, 비듬, 피지 등이 생겨 모근이 약해지면서 이어 머리빠짐 현상인 탈모가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증상들을 일반적인 샴푸로 두피관리를 할 경우 두피에 심한 자극을 주어 건조한두피를 만들고 노화를 촉진시킨다. 더불어 향을 더해주는 향료는 자극 도가 높은 화학물질로 사람에 따라 심한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때문에 머리숱많아지는법, 두피스케일링을 통해 효과적으로 두피케어를 하기 위해서는 탈모관리샴푸의 전 성분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가운데 ‘테라피션’ 센서티브 수딩 헤어로스 두피샴푸는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민감하고 건조한두피를 진정시키고 두피각질제거 및 두피영양제 역할을 하는 아이템으로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ITF트리콜로지스트 연맹과 함께 모발 본질에 대한 끝없는 연구와 체계적인 진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민감 건성 두피 타입에 최적화된 두피각질샴푸로 개발했다. 더불어 두피에 자극이 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인공색소 등 논란 성분은 배제했으며 자연 유래 성분을 처방해 순한 두피케어가 가능하다.

민감성 두피 전용 비듬샴푸로써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았고, PH5.5의 약산성샴푸로 두피 유수분밸런스에 좋을뿐더러 식물성추출물 45가지를 함유해 모근 건강과 두피진정, 가려움, 정수리냄새 등에 도움을 준다.

샴푸 후 푸석푸석한머리카락은 컨디셔너를 이용하면 미용실 케어를 받은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테라피션 헤어컨디셔너는 모든 두피 타입에 사용 가능하고, 자연유래성분 98%를 함유해 머리숱많아지는법, 머리카락굵어지는법으로 활용하기 좋다라는 평이다.

또한 외출 시 수시로 두피를 관리해주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된다. 테라피션 헤어토닉 역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두피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미스트 형태의 두피토닉이다. 특히 휴대가 간편해 야외에서 수시로 두피를 관리할 수 있는 두피케어제품이다.

한편 천연샴푸 브랜드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했으며,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등을 수상하며 12관왕을 석권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두피뾰루지샴푸, 임산부탈모샴푸, 헤어트리트먼트·오일, 헤어쿠션, 염색약 등 전 품목 1+1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