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워크, 남한강 절벽 위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
산 꼭대기에 위치한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체험까지
단양 가볼만한곳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가을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 중 하나는 단양이다. 단양에는 소백산이 있어 등산, 캠핑을 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하지만 단양에는 다른 곳에서는 체험하기 힘든 이색적인 것들이 많다.

출처 : 만천하스카이워크 홈페이지, 단양 가볼만한곳 스카이워크

스카이워크는 산 위쪽에 위치해있어 걸어가기에는 다소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셔틀버스를 이용해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는 건물까지 이동하는 것이 좋다. 도착 후 건물을 올라가는 길 또한 제법 거리가 멀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와야 한다. 또 건물을 오르는 길 옆면이 다 뚫려 있기 때문에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스카이워크까지 갈 수 있다.

스카이워크에서는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수면 아래를 내려보며 하늘길을 걷는 스릴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 연화봉을 볼 수 있다. 스카이워크 끝자락에 서면 무료 망원경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스카이워크뿐 아니라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와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출처 : 카페산 홈페이지, 산 꼭대기 카페에서 보는 풍경

또 다른 명소는 산꼭대기에 위치한 카페인 '카페산'이 있다. 산 위에 위치한 만큼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공기도 좋다. 특히 맑은 가을 하늘과 구름을 더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메뉴는 기존의 카페 메뉴 뿐만 아니라 피자빵, 소시지 빵 등 허기를 채울 수 있는 메뉴도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발길을 찾는다. 

또한 이곳에서는 패러글라이딩, ATV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패러글라이딩을 하러 단양을 찾는 관광객이 있을 정도로 패러글라이딩은 단양을 대표하는 액티비티라고 할 수 있다. 가을의 선선한 날씨와 함께 하늘을 가로지르는 경험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짜릿하고 새로운 경험일 것이다.

-----

가을 이색 여행지 단양, 스카이워크, 카페산 등 가볼만한곳은?

스카이워크, 남한강 절벽 위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
산 꼭대기에 위치한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체험까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