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 23시 59분 시즌 종료 예정
골드 티어이상의 경우 승리의 아트록스 스킨 보상
프리시즌 시작일 및 예상 종료일은?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시즌 보상 승리의 아트록스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시즌 종료일은 오는 11월 18일 오후 11시 59분(한국 시간)이다. 이 시점을 기준으로 플레이어들의 '티어'가 확정된다. 솔로 랭크의 티어가 골드 이상이라면 승리의 아트록스 스킨을 받을 수 있고, 솔로 랭크와 자유 랭크 모두 골드 이상인 경우 승리의 아트록스 스킨 크로마 1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명예 레벨이 2레벨 미만이거나, 부정행위(대리, 고의 패배 등)의 사유로 제제를 당한 유저는 보상을 받지 못한다.

출처 : 라이엇 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티어

리그오브레전드에서 티어는 실력을 나타내는 지표이며 자존심을 의미하기도 한다. 특히 골드1로 시즌을 마감하는 것과 플래티넘4로 시즌을 마감하는 것은 크게 차이가 있는데, 두 개의 티어는 한 단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마감시 한 명은 골드로, 한명은 플래티넘으로 되기 때문에 체감상의 크기는 엄청나다. 그래서 시즌 종료일이 다가오면 많은 1티어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티어를 올리려고 노력한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챔피언 스킨

시즌 초기화의 주기는 1년이며 시즌이 바뀔 때마다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이번 시즌 종료 후 예정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2명이 함께 경험치를 먹을 때 획득량이 줄어들게 되고, '도벽'룬이 변경되며 소규모 지형 변경 및 '용'을 처치했을 때의 보상도 변경된다.

프리시즌은 시즌이 종료된 후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 약 2~3개월간의 기간을 뜻한다. 프리시즌 기간 동안에도 티어의 변화는 일어나지만, 다음 시즌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하므로 랭크 게임 한 판 한 판의 무게가 시즌 중에 비해 다소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비교적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그만큼 게임을 대충 하는 유저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도 생기게 된다. 

시즌9의 시작일은 2019년 1월 23일이었으며 시즌8의 시작일은 1월 16일이었다. 따라서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시즌10의 시작일도 1월 20일 부근이라고 예상된다.

-----

리그오브레전드(롤) 시즌9 종료일, 시간 및 보상, 프리시즌 기간은?

오는 18일 23시 59분 시즌 종료 예정
골드 티어이상의 경우 승리의 아트록스 스킨 보상
프리시즌 시작일 및 예상 종료일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