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점검 및 업데이트, 롤 시즌 9 종료, 롤 시즌 10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롤 시즌9, 롤 시즌10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롤)가 서버 점검과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19일 리그 오브 레전드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20일(수) 서버 점검 안내’ 공고를 게재했다.

이번 점검은 20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총 5시간동안 진행된다. 점검 내용은 서버 안정화 및 업데이트로 확인됐다. 점검 시간 동안은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의 일부 이용이 불가하게 된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롤 점검, 롤 업데이트

지난 18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포지션 별로 구성된 스타터 팩 5종 세트가 출시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출시된지 10년이 된 오래된 게임이지만 스타터들을 위한 스타터팩이 존재하지 않았었다.

이번 출시된 스타터 팩은 탑, 미드, 원딜, 서포터, 정글별로 출시됐다. 각 스타터 팩은 챔피언 3종과 그 스킨, 지킴이 포로 아이콘과 룬 페이지로 구성된다. 각 스타터 팩은 650RP이다.

탑 스타터 팩은 챔피언은 티모, 이렐리아, 리븐이며, 스킨은 판다 티모, 암흑검 이렐리아, 전투 토끼 리븐, 새로운 룬 페이지와 탑 지킴이 포로로 구성됐다.

정글 스타터 팩은 챔피언은 그레이브즈, 바이, 리 신이며, 스킨은 마피아 그레이브즈, 네온 주먹 바이, 수영장 파티 리 신으로 구성됐으며 새로운 룬 페이지의 정글 지킴이 포로가 제공된다.

미드 스타터 팩은 챔피언은 제드, 야스오, 애니이며, 스킨은 칼날 폭풍 제드, 하이 눈 야스오, 얼음 불꽃 애니로 구성됐으며 새로운 룬 페이지와 미드 지킴이 포로가 제공된다.

봇 스타터 팩은 챔피언은 루시안, 베인, 이즈리얼이며, 스킨은 용병 루시안, 용 사냥꾼 베인, 서릿빛 이즈리얼로 구성됐으며, 새로운 룬 페이지와 봇 지킴이 포로가 제공된다.

서포터 스타터 팩은 챔피언은 레오나, 나미, 모르가나이며, 스킨은 강철의 솔라리 레오나, 비단인어 나미, 칼날천사 모르가나로 구성됏으며, 새로운 룬 페이지와 서포터 지킴이 포로가 제공된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또한,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이벤트가 곧 종료된다.

11월 20일 수요일 4시에 ‘챔피언십 패스의 판매와 그 전용 임무’, ’챔피언십 하이 눈 스킨들의 테두리 세트’, ’E스포츠 탭 내의 서포트 세트’, ‘ 챔피언십 스킨, 역대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스킨, OK 목장의 알리스타, 모랫빛 코그모, 보안관 케이틀린’, ‘2019 챔피언십 와드, 서부 개척지 악마 와드’ 가 종료된다.

11월 26일 화요일 4시에는 ’True Damge 스킨들의 테두리 세트’, ‘구원자 세트’, ‘월챔이라구 + 월드 챔피언십 토큰 상품’, ’True Damage 잘나간다구 + 월드 챔피언십 토큰 상품’, ‘월드 챔피언십 이벤트 상점’이 종료된다.

마지막으로 롤 시즌9의 종료일은 19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지난 18일 조기 종료됐다. 

시즌9의 보상은 명예 레벨 2부터 받을 수 있다. 게임 유저들의 티어는 이 시간 이후 확정된다.

시즌10 시작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1월쯤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즌8 시작일은 2018년 1월 16일이었고, 시즌9는 2019년 1월 23일이었다.

——

리그오브레전드 업데이트 및 최근 소식, 롤 시즌9 종료 '롤 시즌10'은 언제 시작?

리그오브레전드 점검 및 업데이트, 롤 시즌 9 종료, 롤 시즌 10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