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한국 브라질, 손흥민 복귀 후 경기일정

출처 :연합뉴스, 한국 브라질 평가전, 축구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19일 오후 1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모하메드 빈 자예드 경기장에서 브라질과 평가전을 치른다.

브라질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3위이며, 한국은 지금까지 브라질과 5번의 A매치를 치러 1승4패를 기록했다. 1999년 3월28일 홈경기를 1-0으로 이긴 것이 유일한 승리이다.

현재 브라질은 코파아메리카 우승 이후 5경기에서 3무2패로 승리가 없다. 다소 부진하고 있지만 힘겨운 상대이다.

18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모하메드 빈 자예드 경기장에서 열린 브라질전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벤투 감독은 브라질은 어떤 대회를 치르든 영원한 후보로 분류되는 브라질과의 평가전은 흔치 않은 기회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브라질전에서는 조금 다른 스타일로 나설 가능성을 시사했다.

"세계 최고의 팀을 상대한다. 지금까지 했던 팀과 다른 팀을 상대한다"는 벤투 감독은 "아시아팀을 상대할 때는 원하는 대로 지배할 수 있겠지만, 내일은 다른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평상시와는 다른 경기가 될 것이다. 최근 했던 것과 많이 다르게 전개될 것"이라고 강조했지만, "브라질과 하든 어느 나라와 하든 똑같은 기대감과 마음가짐, 준비 자세를 가져야 한다. 그것이 아니라면 분명 문제가 있다는 것"이라면서 "냉정하게 준비해 잘 치러야 할 것 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출처 : 연합뉴스, 한국 브라질 평가전, 한국 축구

이날 브라질의 치치 감독과 세사르 삼파이오 수석코치는 지난 16일 아르헨티나와 평가전에서 0-1로 패하면 최근 5경기 연속 승리가 없었음에도 여유가 있었다.

브라질은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 훈련을 미디어 전체에 공개할 정도로 당당했고, 경기에 나설 베스트11도 숨기지 않았다.

브라질은 펠리페 쿠티뉴, 히샬리송, 가브리엘 제주스가 공격을 이끌 전망이다.

한국의 전력을 평가해달라는 질문에는 삼파이오 수석코치가 답했다. 그는 "우리는 한국을 존중한다"며 "공격에서 활동량이 좋은 팀이다. 공격의 중심은 손흥민이다. 아르헨티나에 메시가 중심인 것처럼, 한국은 손흥민을 중심으로 한다. 우리는 이번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전과 다른 전술과 다른 팀으로 준비할 것이다"라고 한국에 대한 평가와 함께 손흥민을 언급했다.

브라질은 한국을 상대로 무승의 기록을 끊으려 한다. 치치 감독은 "현재 내가 처한 상황을 잘 알고 있다. 내일 한국전은 정말 좋은 경기가 될 거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토트넘 훗스퍼 FC 홈페이지, 손흥민 경기일정

한국과 브라질의 평가전을 앞두고 한국의 주장 손흥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올 시즌 소속팀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에 대해 "올 시즌 토트넘 최고의 선수"라는 현지 언론의 평가가 나왔다.

영국 '풋볼 런던'은 18일(현지시간) 2019-20시즌 토트넘이 치른 17경기를 바탕으로 중간 평가를 했다. 손흥민은 평점 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23일 21:30(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을 상대로 2019/20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손흥민은 브라질 경기 후 복귀하여 짧은 휴식을 취하고 경기에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트넘은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3승 5무 4패(승점 14)로 14위로 매우 부진하고 있다. 

——

한국 브라질 축구 평가전, "공격의 중심은 손흥민", 손흥민 경기일정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한국 브라질, 손흥민 복귀 후 경기일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