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60주년 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에서 다채롭게 진행

▲ 익산시, 제14회 다문화 사랑축제 23일 개최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익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원광대학교 60주년 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에서 제14회 다문화 사랑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다문화 사랑축제는 회원들의 끼와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행사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하나의 통합센터가 돼 더 큰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축제와는 달리 다문화와 비다문화가 함께 참여한다.

행사는 식전공연인 다문화 강사들의 의상퍼레이드 개막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사업 영상보고와 시상식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한 해 동안 배운 것을 발표하고 가족들이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고국 문화소개, 민요 및 율동, 필리핀 전통춤, 한국생활 수기 낭독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공연장 밖에서는 가족들을 위한 정보전과 다문화가족들의 카빙, 우드버닝, 마크라메 등의 작품 전시 및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행운권 추첨을 통한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다른 문화적 배경을 지닌 지역주민이 더불어 사는 조화로운 지역사회 조성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정착 및 자립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익산 문화축제] '제14회 다문화 사랑축제' 23일 개최

원광대학교 60주년 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에서 다채롭게 진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