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26일까지 한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

출처 : 특별정상회의 공식 홈페이지, 한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일정, 참가국, 장소는?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30주년을 기념하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부산에서 개최된다.

아세안(ASEAN)이란 동남아시아 국가연합(Association of Southeast Asian Nations)의 약자로 10개의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정치 경제적 연합체를 의미한다. 회의에는 브루나이, 라오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이 참여한다.

이번 특별정상회의는 대화관계 수립 30주년 기념인 동시에, 현 정부 들어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09년(제주)과 2014년(부산) 두 차례의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국내에서 개최한 바 있고, 이번 회의까지 더하면 한국은 아세안과 공식 대화관계를 맺은 국가들 중 유일하게 3번의 특별정상회의를 모두 본국에서 개최한 국가로 자리잡게 된다.

 

출처 : 특별정상회의 공식 홈페이지, 아세안 판타지아

이번 특별정상회의를 기념하여 회의 전후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부대행사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진다. 한-아세안 열차, 패션위크, 푸드 스트리트, 쇼케이스, 스타트업 엑스포, 아세안 판타지아 등이 대표적이다.

오는 25일 열리는 이번 회의는 그동안의 한·-아세안 관계를 평가하는 한편, 앞으로도 한-아세안 사이의 협력이 계속 지속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일정, 참가국, 장소는?

25일부터 26일까지 한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