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체감 온도 뚝, 내일 더 춥다", 20일 아침 최저기온 영하 9도~4도 예상
  • 오지현 기자
  • 승인 2019.11.1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 오늘 날씨 옷차림, 서울 오늘 날씨, 내일 날씨, 서울 내일 날씨, 내일의 날씨, 전국 내일 날씨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오늘 날씨, 오늘 날씨 옷차림, 서울 오늘 날씨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가을비가 지나간 뒤,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떨어지면서 시민들의 옷차림이 두꺼워지고 있다.

19일 화요일에는 전국이 맑은 가운데, 기운이 뚝 떨어져 이른 겨울을 실감케했다.

기상청은 19일 서울의 최저기온은 영하 3도, 대전 1도, 대구 3도, 전주 4도, 광주 5도, 부산 5도, 춘천 영하 5도 등이었으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대전 7도, 대구 9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추천 5도를 기록하며 하루 종일 쌀쌀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캡처,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캡처, 내일 날씨, 서울 내일 날씨, 내일의 날씨

지난해에 비해 빠르게 찾아온 겨울 날씨에 시민들은 장롱 속 두꺼운 겨울옷을 꺼내 입었는데, 내일은 오늘보다 더 추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기상청의 예보에 따르면 오는 20일에는 찬 공기가 남쪽으로 파고드는 데다가, 밤사이 복사냉각까지 일어나면서 추위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기상청은 "20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보다 1도에서 4도가량 더 낮을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20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9도~4도, 낮 최고 기온은 5도~12도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밤사이 내린 눈이 쌓이거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건강관리에도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

오늘 날씨, 오늘 날씨 옷차림, 서울 오늘 날씨, 내일 날씨, 서울 내일 날씨, 내일의 날씨, 전국 내일 날씨






 
MHN 포토
오지현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