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국제학교, 이화 한국학교 참여
실용음악학과 교수진 및 K-POP 공연팀의 축하공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위치 및 학과는?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지난 14일 중국 칭다오에 위치한 한중일 국제 학교(이화 국제 학교)와 이화 한국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학부모, 내빈 및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제5회 부모초청잔치’에서 축하공연을 가졌다고 밝혔다. 내빈으로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이민우 총장과 육효창 부총장, 박찬보 GK그룹 회장, 최도열 국가 발전 정책 연구원 원장, 오양심 한글 세계화 운동연합 회장 및 각 지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실용음악학과 오동식 교수, 김창기 교수, 장태용 교수, 이근영 교수 등 지도교수 및 실용음악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25명의 K-POP 공연팀이 중국 칭다오 한중일 국제 학교에 방문해 축하공연을 했다.

'제5회 부모 초청잔치' 축하공연은 1부와 2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는 피기춘 교수의 시 낭송, 오양심 회장의 축시, 한중일 국제 학교와 GK그룹의 MOU 체결 순서로 진행되었다. 2부는 중국 예카이 음악 학원의 환영 공연을 시작으로 K-POP 공연팀의 축하공연이 및 김창기 교수의 열창이 이어졌다.

 

K-POP 축하공연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실용음악학과 재학생들의 멋진 연주, 춤, 노래, 코러스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현역 K-POP 아이돌 못지않은 실력으로 관객들의 열띤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김창기 교수의 '널 사랑하겠어', '흐린 가을 하늘엔 편지를 써', '혜화동' 등의 노래는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이민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와 이화 국제 학교 MOU 체결 5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이자 지금까지 큰 발전을 이룬 이화 국제 학교가 한중일 국제 학교로서 글로벌 운영을 통해 더 높은 단계의 발전을 이루려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또 “제5회 부모 초청잔치 축하공연을 위해 글로벌 한류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의 리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실용음악학과 재학생 K-POP 공연팀을 이끌고 중국 칭다오까지 온 만큼, 양교의 무궁한 발전과 우호증진을 기원하며 한중일 국제 학교의 비약적인 발전을 기원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중일 국제 학교 양승옥 교장은 “중국 칭다오까지 대규모의 K-POP 공연팀을 이끌고 방문해주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이민우 총장님과 육효창 부총장님, 실용음악학과 오동식 교수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각계각층의 명망 있는 분들을 모시고 ‘부모 초청잔치'의 축하공연을 펼치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는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사이버대학 유일의 문화예술 분야 특성화 정규 4년제 대학교다. 현장 중심의 온·오프라인 병행 교육 시스템으로 문화예술계열 관련 학과인 연극영화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이 있고, 사회문화계열 관련 학과인 실버문화경영학과, 반려동물학과, 조리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등이 있다.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K-POP 공연팀, 칭다오서 '제5회 부모초청잔치' 축하공연 개최

한중일 국제학교, 이화 한국학교 참여
실용음악학과 교수진 및 K-POP 공연팀의 축하공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위치 및 학과는?

주요기사
교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