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엑스랩 VR 체험 콘텐츠 '흉가 VR 게임 Ep. 2 : 충북 제천' B2B 사업자 버전 정식 출시

출처: 에이아이엑스랩, '흉가 VR 게임 Ep. 2 : 충북 제천' 대표 이미지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11월 20일 에이아이엑스랩(AIXLAB)이 VR 체험 콘텐츠 '흉가 VR 게임 Ep. 2 : 충북 제천' B2B 사업자 버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뉴미디어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에이아이엑스랩의 흉가 VR 프로젝트는 전작 '경북 영덕' 편으로 '2018년 대한민국게임 대상'에서 차세대콘텐츠 상을 수상했다. 올해 제작한 후속편 역시 '2019 대한민국게임 대상'의 우수개발자 상 기획/디자인 부문, 프로그래머 부문을 수상하여 2관왕을 달성했다.

에이아이엑스랩은 VR 장르가 어색한 일반인과 마니아들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 리얼한 그래픽과 입체 사운드로 구축한 대한민국 3대 흉가를 선보여 플레이어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1편 '경북 영덕 폐가'는 싱글 플레이로 공포감을 극대화했으나 2편 '충북 제천 늘봄가든' 2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여 지인과 함께 흉가를 탐험 할 수 있게 제작했다. 체험자 2명은 유명 BJ와 카메라맨이라는 설정이다.

흉가 VR Project는 에피소드별로 대한민국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 순으로 기획·제작 중이다. 각 에피소드에는 VR 게임, VR 어트랙션, VR 인터렉티브 영화가 있어 하나의 유니버스 형태로 연결되는 콘텐츠이다.

또한 B2B 사업자와 상생을 위해 B2B 버전과 B2C 버전의 출시에 1년의 기간을 두고 콘텐츠의 플레이 시간과 구성을 변형하여 제작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

대한민국 3대 흉가 체험, '흉가 VR 게임 Ep. 2 : 충북 제천' 출시

에이아이엑스랩 VR 체험 콘텐츠 '흉가 VR 게임 Ep. 2 : 충북 제천' B2B 사업자 버전 정식 출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