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9일(금) 밴드 아이즈 신곡 '메멘토' 발매

출처: 뮤직K엔터테인먼트, 아이즈 '메멘토' 커버 이미지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11월 20일 밴드 아이즈(IZ)가 신곡 '메멘토(Memento)'를 발표한다.

지난 2019년 5월 '에덴', 8월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를 연이어 발표한 아이즈는 올해 마지막 싱글인 '메멘토'까지 분주한 한 해와 팬들과의 시간을 보냈다.

신곡 '메멘토'는 기쁨과 슬픔의 정서가 맞물리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감성 모던 록이다. '사람, 장소를 기억하기 위한 기념품'을 의미하는 제목 그대로 사랑했던 그 때와 우리를 기억하는 이별 이야기를 다뤘다.

아이즈는 이번 신곡을 통해 좀 더 진지한 음악적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한다. 행복했고 좋았지만 때론 아팠던 기억들을 오롯이 말할 수 있는 지금 이 순간이 바로 '메멘토'에 담겨 있다. 쌀쌀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감성 보컬과 담담하게 쓰여진 가사가 조화를 이루며 웃으면서도 울 수 있는 영화같은 사운드를 담아냈다.

특히 올해 마지막 신곡인 만큼 준비과정에서부터 많은 시간을 고민하여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보컬을 맡은 지후는 새로운 장르인 감성 모던 록을 완벽히 표현하고자 긴 시간에 걸쳐 녹음을 반복했고 다소 거칠고 정제되어 있지 않은 듯한 밴드 사운드를 위한 멤버들의 노력이 녹아들어 있다.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 "아이즈가 신곡 '메멘토'를 공개하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싱글은 컴백을 위한 신곡이 아닌 올해 많은 사랑을 보여준 팬들에게 선물과도 같은 음악적 보답 차원에서 준비한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이즈의 신곡 '메멘토'는 오는 11월 29일(금)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고 12월 14일(토) 팬미팅과 12월 28일(토) 연말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

밴드 아이즈, 올해 마지막 싱글 '메멘토(Memento)' 발매..."팬들에 대한 음악적 보답"

오는 11월 29일(금) 밴드 아이즈 신곡 '메멘토' 발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