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운영 마치고 지난 20일 성황리에 개관식 열려

▲ 구립 은뜨락도서관

[문화뉴스]구립 은뜨락도서관이 지난 4일부터 19일까지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20일 개관식을 열었다.

은뜨락도서관은 연면적 1,075㎡의 규모로 건립됐으며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독서·문화 향유 공간에 대한 관심과 요청으로 설립된 구립 은뜨락도서관은 책을 품은, 열린 지식·문화 공간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 주민들의 정서함양 및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양질의 도서 주민 희망도서 등으로 장서가 구성됐으며 건강계단을 걸으면서 개관기념 건강 특화 도서 및 원화·명언 등의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도서관에 바라는 점을 남길 수 있는 공간 ‘똑 똑 똑 도서관’도 마련되어 있으며 ‘나만의 뱃지 만들기’ 프로그램을 준비한 어린이실은 참여할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 외에도 구립 은뜨락도서관의 특화로 ‘태블릿’대여와 디지털자료실과 차별화된 노트북실을 운영한다. 태블릿을 대여한 후 이용자는 일정 시간 노트북실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건강 관련 행사, 동화책 읽어주기, 영화 상영 등 지속적인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전하며 “지역 주민들을 위하며 소통할 수 있는 문화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MHN은평] 다양한 전시와 함께하는 은뜨락도서관 개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