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학생들과 한국전통음식과 한국전통주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 가져
막걸리 전통주를 활용한 꽃차 칵테일 만들기

출처: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문화뉴스 MHN 서현수 기자] 지난 28일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전통음식연구소에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막걸리 전통주에 대한 특강이 열렸다. 

지난 특강은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소장인 윤숙자 교수가 특강을 진행했다. 윤숙자 교수의 주요 약력으로 ▲한국농식품 홍보대사 ▲2019 평창동계올림픽 식음료전문위원 ▲제4대 한식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고, 현 떡 박물관 관장 및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소장이다.

 

출처: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윤숙자 교수의 특강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학생들과 소통을 통해 한국전통음식의 철학과 배움을 토론하는 뜻깊은 내용으로 진행됐다. 막걸리 전통주 그리고 전통주를 활용한 꽃차 칵테일 만들기 등 한국전통음식의 아름다운 변신은 학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출처: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셰프를 꿈꾸는 본교 조리학과 학생들이 좀 더 넓은 시야로 다양한 경험을 해봤으면 한다. 본교 조리학과는 미래의 셰프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조리 분야가 있다. 본교 조리학과는 모든 분야에서 최고로 불릴 수 있는 셰프들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12월 1일(일)부터 정시모집이 시작되며 자세한 모집일정 및 전형방법은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
교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