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매스컴을 통해 크릴오일의 다양한 효과가 알려지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에서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로 오메가3,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을 비롯해 인지질, 아스타잔틴 등 몸에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먹이사슬의 가장 아랫단계에 위치하고 있어 중금속, 환경호르몬 등의 오염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도 크릴오일이 주목받는 요인이다.

크릴오일의 주 성분인 인지질은 세포 생성 및 유지에 필요한 성분이다. 이는 뇌세포에 많이 존재하는데 뇌세포의 기능 유지 및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친수성, 친유성을 갖고 있어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크릴오일이 식품으로 출시되기 위해서는 인지질 함량이 30% 이상이어야 한다. 함량이 30%보다 낮으면 산패 위험이 있어서다. 현재 시판된 제품은 인지질 함량이 40%~58%까지 다양한데 제대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이 각광받으면서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효능에 대한 소개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낮춰 뇌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인지질의 두번째 핵심성분이자 강력한 항산화성분인 아스타잔틴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아스타잔틴은 비타민C의 6,000배에 이르는 활성산소 제거 능력을 갖추고 있어 '바다 속 붉은 에너지'라고 불리는 성분이다. 아스타잔틴은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 배출하는 항산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뇌 노화 예방, 혈관질환 예방, LDL 콜레스테롤 산화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인지질 함량과 함께 아스타잔틴 함유량도 비교해야 한다.

커스텀바이오 크릴오일58은 HP공법을 적용해 국내 시판 제품 중 높은 함량인 인지질 58%, 아스타잔틴 1000mg/kg을 함유했다. 슈퍼비타민E로 불리는 아스타잔틴 함유로 산패위험이 비교적 낮은 것도 장점이다.

크릴오일은 원산지 및 생산업체에 따라서도 품질 차이가 크다. 크릴은 청정지역인 남극해에서 어획하지만 가공위치에 따라 원산지가 나뉜다. 또한 어획 후부터 산패가 시작될 수 있으므로 1차로 선상가공을 진행해야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커스텀바이오 크릴오일58 원료는 남극 해양생물자원 보존위원회의 허가를 받아 전문가가 어획하고 수확 즉시 선상에서 가공을 진행한다.

한편 커스텀바이오 크릴오일58은 CJ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 이달 29일(금) 오전 10시25분부터 11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CJ오쇼핑을 통해 사전구매가 가능하며 제품 구매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