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풍부하고, 강남과 바로 이어지는 동작… 서울 내에서도 집값상승률 높아…

동작 하이팰리스Ⅱ

서울 동작구의 아파트값 상승세가 매섭다. 최근 서울 집값이 21주째 상승새를 이어가며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동작구는 강남, 서초, 송파 등 이른바 강남 3구보다도 상승폭이 크다. 

실제로 21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주간아파트매매가 동향 자료에 따르면, 11월 셋째 주 동작구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보다 0.18%상승하며 서울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서울 전체가 0.09% 오른것과 비교하면 두 배나 높은 수치다. 

강남과 바로 가까워 출퇴근 여건이 매우 뛰어난데다, 한강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는 멀티입지에 주변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며 들어선 새 아파트들이 집값을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게다가 업계에서는 동작구의 미래가치 역시 높게 내다봤다. 한 전문가는 “강남으로 바로 통하는 입지와 주변 개발호재, 인근 강남3구의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등의 이슈로 동작구의 아파트값은 앞으로 더 오를 것”이라며 “동작구에서 새로 공급되는 아파트는 일정 프리미엄은 기본으로 보장되는 만큼 ‘로또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서 새로운 주거 랜드마크로 발전이 기대되는 아파트가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22일(금) 홍보관을 개관한 ‘동작 하이팰리스Ⅱ’가 주인공이다.  

‘동작 하이팰리스Ⅱ’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35층, 전용면적 49~84㎡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될 예정이며, 이 중 전용면적 59㎡, 84㎡ 주택형에 대해 조합원을 모집한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2일 홍보관 개관 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방문객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데다,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조합가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조합원 모집 완료가 빠른 시일내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히 ‘동작 하이팰리스Ⅱ’는 뛰어난 교통망, 우수한 교육환경은 물론이고 높은 미래가치까지 두루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감은 더욱 남다르다. 

앞서 동작구 상도동에서 공급된 ‘동작 하이팰리스Ⅰ‘은 동작구 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는 곳으로 현재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정하여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거듭난다. 

여기에 ‘동작 하이팰리스Ⅰ’과 가까운 곳에서 규모, 입지 등이 더욱 우수한 ‘동작 하이팰리스Ⅱ’가 공급되자 동작구의 높은 미래가치와 함께 하이팰리스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란 전망에 반응은 더욱 뜨겁다는 평가다. 

서울에서 보기 드문 풀옵션 아파트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전 세대 총 12가지 품목의 고품격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TV,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 등 필수 가전제품은 기본이고, 에어드레서, 건조기, 전기오븐 등 최근 인기 높은 품목까지 포함하고 있다.  

뛰어난 입지도 주목할만하다. ‘동작 하이팰리스Ⅱ’는 지하철 7호선 상도역 2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직장인들의 출퇴근이 빠르고, 편리하다. 또한 지난 4월 강남 중심부로 직접 이어지는 서리풀터널까지 개통해 차로 20분대면 강남 출퇴근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해 강남은 물론 용산역(KTX), 서울역 등 도심권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도심권에서 누리는 친환경 라이프도 자랑이다. 단지 바로 가까이에 위치한 상도근린공원을 단지 내 공원처럼 이용할 수 있고, 주변으로 현충원, 보라매공원, 노량진근린공원, 용마산 등이 가까워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또한 한강대교 중심 노들섬 개발로 인해 한강과 더불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도 조성된다. 

교육 및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신상도초, 상도초, 강남초, 장승중, 숭실대, 중앙대 등이 밀집해 있는 명문학세권이라 자녀 교육도 걱정이 없고, 인근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아이파크몰, 보라매병원 등 편의시설도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내부 설계도 잘 갖췄다. 전용 59㎡ 및 84㎡에 3베이보다 공간활용도가 더욱 우수한 4베이 혁신 설계를 적용하는 등 면적에 따른 특화 설계가 제공된다. 여기에 공기정화시스템, 보안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해 생활의 편리성 및 주거만족도가 높아지고 인근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작 하이팰리스Ⅱ’의 높은 미래가치도 주목할만하다. 단지가 위치한 동작구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노량진∙흑석재정비촉진지구 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를 갖춰 서울 내에서도 주택시장이 가장 뜨거운 곳으로 ‘강남4구’라고 불릴 정도다. 

한편, ‘동작하이팰리스Ⅱ’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 지어지고,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인근(대법원 맞은편)에 위치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