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일대 펼쳐지는 미션 레이스!
400만원 상당의 경품과 함께 20대 등 젊은 층의 중동 유입 위한 다양한 맞춤형 행사 진행

‘2019 사라진 고마곰을 찾아주세요’

[문화뉴스 MHN 김나래 기자] 공주시는 오는 30일 중동 일원에서 국내 최초 도시형 방탈출 게임인 ‘2019 사라진 고마곰을 찾아주세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마케팅 컨설팅 회사 위드컬처와 공주시 상가 번영회 그리고 한국영상대학교가 함께 공주시 원도심(중동 147번지 일대) 중동의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형 골목경제활성화사업으로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중동 서포터즈’를 구성하여 젊은 층의 중동 유입을 위한 맞춤형 행사를 계획하고, SNS 홍보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골목경제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2019 사라진 고마곰을 찾아주세요’ 행사는 국내 최초 도시형 방탈출 게임으로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중동 일대(출발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에서 4인 1조로 미션게임을 펼친다. 

도시형 방탈출 게임은 젊은 층의 트렌드에 맞춰 방탈출 게임과 축제에서의 스템프 랠리 방식을 도입한 도시탈출 이벤트로 청소년 및 대학생 약 200~3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동일원 관광지, 상점 등 40여곳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공주시는 이번 이벤트에서 중동의 자영업장 및 골목골목 곳곳에 미션을 부여했다. 미션을 통해 젊은 세대들이 주요 장소를 방문하며 중동 골목골목을 알아가는 계기로 만든 것.

처음 시행되는 행사인 만큼 에어팟 프로, 구글 홈미니 스피커, 공주페이 40만원 외 400만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공주시 관계자는 “공주시 원도심인 중동은 상대적으로 젊은 층 유입이 적어 젊은 층 유입 증가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시탈출 페스티벌 형태의 행사를 시도하는 만큼 전국전인 붐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동 일대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초 도시형 방탈출 게임은 14세 이상(성인 보호자 동반 시 14세 미만 가능), 4인 1팀(4인 아닐 시 참가 불가)으로 참가신청 할 수 있으며 우승상품으로 아이팟 프로와 럭키드로우에는 더 많은 상품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이번 주말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중동 도시형 방탈출 게임을 해보는 건 어떨까.

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사라진고마곰을찾아주세요‘나 페이스북 ’사라진 고마곰을 찾아주세요‘에서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나 네이버폼에서 11월 28일(목)까지 가능하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