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낮부터 반짝 추위 물러가고 평년 기온 회복… 미세먼지 농도 보통~좋음
  • 이세빈 기자
  • 승인 2019.11.2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6일), 반짝 추위 풀리며 평년 기온 회복
전국 미세먼지 질 좋은~보통 수준
출처: 기상청, 오늘(26일)날씨
출처: 기상청, 오늘날씨

[문화뉴스 MHN 이세빈 기자] 화요일인 오늘은 어제(25일) 잠깐 찾아왔던 추위가 낮이 되면서 물러날 예정이다. 

기상청은 찬 대륙 고기압이 이동성으로 바뀌면서 오늘 낮부터는 예년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다가 오후 6시부터 구름이 많아질 예정이다. 구름은 내일(27일) 아침 9시부터 차차 걷어질 것이라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10~15도로 아침과 낮 모두 평년보다 2~3도 가량 높은 기온을 보일 것으로 나타났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져 따뜻한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이날 전국의 미세먼지 등급은 좋음~보통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경상동해안은 오전 12시까지, 제주도는 오후 3시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내일(27일)은 강원북부동해안에 오후 3시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 6시에는 강원영동과 경북국부동해안의 비 또는 눈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남해상과 동해상, 제주도해상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에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

오늘날씨, 낮부터 반짝 추위 물러가고 평년 기온 회복… 미세먼지 농도 보통~좋음

오늘(26일), 반짝 추위 풀리며 평년 기온 회복
전국 미세먼지 질 좋은~보통 수준







 
MHN 포토
이세빈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