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지숙'의 연인 프로그래머 '이두희'의 학력과 이력

출처 : MBC, 지숙과 열애 '이두희' 서울대 출신 프로그래머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지난달 걸그룹 레인보우의 멤버 '지숙'(30세)이 프로그래머이자 기업가인 '이두희'(37세)와 열애를 공식 인정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숙과 이두희는 현재 6개월째 만남을 이어나가고 있다.

오는 27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에 지숙이 출연할 예정으로 알려지면서 연인 '이두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숙이 해당 방송에서 이두희와 관련된 이야기를 꺼낼 것이라는 소식에 이두희가 어떤 인물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악플러를 잡기 위해 지숙과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전해진 이두희는 서울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프로그래머이다. 동시에 그는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와 함께 콩두컴퍼니를 설립한 기업가이기도하다. 또한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서비스 총괄 회사 '누구나 주식회사'의 CEO를 맡기도 했고, 최근에는 교육용 플랫폼 스타트업 클래스팅에 입사해 개발을 맡고 있다.
출처 : KBS2, 지숙과 열애 '이두희' 서울대 출신 프로그래머

이두희는 서울대 재학 시절 전산 시스템 해킹에 성공하며 김태희의 과거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김태희의 졸업 사진이라면 보고 싶지 않느냐"라며 당시 서울대학교 전산시스템의 보안상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경고하기 위해 김태희의 사진을 전산망에서 해킹했다고 밝혔다.

그는 서울대 동문들 사이에서 '빌 게이츠의 남자'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대학 재학 시절 강연을 온 빌 게이츠에게 사업과 자퇴에 대해 질문하면서 붙여졌다. 빌 게이츠는 강연 후 이두희에게 전화해 동 질문과 관련된 대화를 나누었고 이후 학교에 창업지원센터가 개설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tvN, 지숙과 열애 '이두희' 서울대 출신 프로그래머

한편, 이두희가 대중에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13년 방영된 tvN 예능프로그램 '더 지니어스:룰 브레이커'에 출연하면서부터다. 그는 tvN '택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도 출연한 바 있으며 방송 활동으로 연예인들과도 친분을 쌓고 있다.

-----

지숙과 열애중인 이두희는 누구? 서울대 출신의 프로그래머

레인보우 '지숙'의 연인 프로그래머 '이두희'의 학력과 이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