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도르트문트 경기 시간, 중계, 최근 전적, 바르셀로나 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5차전, 챔피언스리그 F조 순위,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

출처: FC 바르셀로나 페이스북, 바르셀로나 도르트문트 일정, 중계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치열한 조별리그가 진행 중인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28일 새벽에는 스페인과 독일을 대표하는 명문 구단 'FC바르셀로나'와 '도르트문트'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어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출처: 챔피언스리그 홈페이지, 챔피언스리그 F조 순위,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

현재, 챔피언스리그 F조에는 강력한 우승후보인 'FC 바르셀로나'를 비롯하여, 독일 축구의 명가 '도르트문트', 이탈리아의 강호 '인터밀란', 'SL 프라하'가 속해있으며, '바르셀로나'는 2승 2무 승점 8점으로 F조 1위에 올라있다.

이어, '도르트문트'는 2승 1무 1패 승점 7점으로 '바르셀로나'에 이어 2위에 올라있으며, '인터밀란'은 1승 1무 2패 승점 4점으로 조 3위에 랭크되어있다.

F조의 조별리그가 단 두 경기만을 남겨놓고 있는 상황 속에서, 승점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 충분히 순위를 뒤집을 수 있는 기회이기에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고 있다.

 

출처: FC 바르셀로나 페이스북, 바르셀로나 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5차전, 바르셀로나 선수단

이번 F조 5차전은 'FC 바르셀로나'가 자신들의 홈구장인 '캄프누'로 '도르트문트'를 불러들인 가운데 경기를 진행한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진행된 'SL 프라하'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4차전에서 0 대 0 무승부를 거두며 아쉬운 승점 1점만을 추가했다. 조 최하위로 평가받는 팀과의 대결에서 승점 3점을 쌓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 승리로 장식하여 다음 라운드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겠다는 각오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진행된 리그 5경기에서 4승 1패를 거두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승리한 4경기에 대해서는 모두 3득점 이상의 골을 집어넣으며 강력한 공격진들의 화력이 눈에 띈다.

수비의 핵심인 '피케'가 경고 누적으로 인해 이번 경기 결장하는 부분은 바르셀로나 입장에서 매우 아쉽지만, 중앙 수비수 '사무엘 움티티'가 경기에 앞서 무름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메시-수아레즈-그리즈만으로 이어지는 삼각편대의 공격력을 감안하면 공수  부분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출처: 챔피언스리그 홈페이지, 바르셀로나 도르트문트 경기 시간, 중계, 최근 전적은?

이에 맞서는 '도르트문트'는 최근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도르트문트'는 지난 11월 6일 진행된 '인터밀란'과의 조별리그에서 전반 2점을 실점하고도, 후반전 뒷심을 보이며 3 대 2의 신승을 거뒀다.

하지만, 이후 진행된 '바이에른 뮌헨'과 '파더보른'과의 리그 경기에서는 처참한 경기력을 보이며, 패배와 무승부를 기록했다.

'바이에른 뮌헨'과의 경기에서 '도르트문트'의 공격진들은 경기 내내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고, '파더보른'과의 경기에서는 전반전 수비가 무너지며 3골을 먼저 실점하기도 했다. 

다행히, 후반전 들어와 뒷심을 보이며 3 대 3 무승부를 거두긴 했지만, 수비 불안에 대한 걱정이 들 수 밖에 없는 경기력이었으며, 경기 이후 '루시앵 파브레' 감독의 경질설까지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그나마, '토르강 아자르', '율리안 브란트', '제이든 산초', '마르코 로이스' 등 주전 선수들의 기동력이 뛰어다는 점이 고무적이긴 하나, 원정 경기에만 나서면 이상하리만큼 본래의 기량을 펼쳐 보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 '바르셀로나' 수비진들을 어떻게 공략하는냐가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과연, '지옥의 조'로 불리는 챔피언스리그 F조에서 누가 먼저 16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지 축구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바르셀로나와 도르트문드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은 28일 새벽 5시에 시작되며, 중계는 'SPOTV ON2' 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다.

-----

바르셀로나 도르트문트 경기 시간, 중계, 최근 전적,  바르셀로나 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5차전, 챔피언스리그 F조 순위,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