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4일~20년 1월18일 매주 토요일 CGV 씨네 라이브러리서 총 6강 진행
박찬욱, 봉준호, 나홍진 감독 등 작품 세계를 들여다 볼 기회
28일부터 CGV 모바일 앱 통해 선착순 80명 모집

출처: CGV 아트하우스 ㅣCGV아트하우스,  ‘우리 시대의 시네아스트-2000년대 이후의 한국영화’ 클래스 개최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CGV아트하우스가 오는 12월 14일부터 2020년 1월 18일까지 ‘우리 시대의 시네아스트-2000년대 이후의 한국영화’ 클래스를 개최한다.

2000년대 이후 한국영화가 변화해온 과정을 중심으로 영화 감상법을 알아보는 영화 전문 클래스 '우리 시대의 시네아스트-2000년대 이후의 한국영화’가 오는 12월 14일부터 6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두 시간씩 CGV 씨네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다.

 

동시대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시네아스트(cineaste)’이자 2000년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장준환, 박찬욱, 나홍진, 류승완, 박정범, 봉준호 감독의 주요작을 살펴보고 작품 세계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장준환 감독(1강), 나홍진 감독(3강), 박정범 감독(5강)과 ‘기생충’의 박명훈 배우(6강)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번 클래스 강연자로는 영화와 문학에 대한 풍성한 해석을 들려줄 이상용 영화평론가가 함께하며, 장준환 감독이 함께하는 1강 ‘현실과 역사의 상상력, 장준환의 과대망상들’에서는 ‘지구를 지켜라!’, ‘1987’ 등 그의 대표작을 통해 독창적인 상상력과 현실적인 드라마를 그려내는 장준환 감독의 작품 세계를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다. 

2강 ‘우아하면서도 파괴적인 박찬욱의 나쁜 생각’에서는 영화 ‘복수는 나의 것’을 연출한 박찬욱 감독의 작품을 파헤쳐본다. 빼어난 영상미는 물론, 급진적이면서도 우아한 작품을 선보여 온 거장 박찬욱 감독의 작품 세계를 들여다 볼 수 있다. 

3강 ‘완벽해지려는 욕망, 완벽을 쫓아가는 에너지. 전진하는 나홍진의 곡선들’에서는 집요하면서도 강렬한 작품들을 선보인 나홍진 감독의 영화 ‘황해’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4강 ‘류승완의 격돌과 모험, 진화하는 대결의 세계’에서는 단순하고 직선적인 메시지가 매혹적인 류승완 감독의 작품 세계를 탐구한다. 류승완 감독의 강렬한 데뷔작인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를 주요하게 살펴본다. 

마지막 6강 ‘봉준호의 코미디 혹은 공간적 리얼리즘에 대하여’에서는 가장 인간적인 세계의 균열을 묘사하는 ‘플란다스의 개’ 봉준호 감독의 작품세계를 깊이 있게 탐구할 예정이며 ‘기생충’의 박명훈 배우가 게스트로 함께할 예정이다. 

 

‘우리 시대의 시네아스트’ 클래스는 11월 28일부터 CGV 모바일 앱을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별도이며 선착순 80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

CGV아트하우스,  ‘우리 시대의 시네아스트-2000년대 이후의 한국영화’ 클래스 개최 

12월 14일~20년 1월18일 매주 토요일 CGV 씨네 라이브러리서 총 6강 진행

박찬욱, 봉준호, 나홍진 감독 등 작품 세계를 들여다 볼 기회

28일부터 CGV 모바일 앱 통해 선착순 80명 모집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