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이코드가 제안하는 겨울철 두피 관리법과 송년 감사 이벤트
  • 전소담 기자
  • 승인 2019.12.0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라이코드에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12월 송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함과 더불어 춥고 건조한 겨울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한 관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 겨울철은 차가운 한기와 건조한 계절 특성이 있어 신진대사가 저조해지고 두피 속 수분량이 연 중 최저로 가려움, 민감함, 비듬 등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다. 

모든 두피 타입이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관리법을 가져가면 건강한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첫째로 저하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샴푸 시 손가락 지문을 활용해 두피를 지압하듯 마사지를 함으로써 모세혈관 기능을 활성화해주어야 한다. 둘째, 온수나 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 사용을 자제하고 미온수로 샴푸를 하고 가급적 냉풍을 통해 모발 및 두피를 전조시켜야 한다. 온수나 뜨거운 바람을 사용하면 두피 속 수분이 쉽게 빠져나가 건조함을 더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건조한 두피타입과 복합성 두피타입은 각 각 다른 두피 관리 Tip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건조한 두피타입’의 경우 겨울철 건조함을 더 쉽게 느끼고 예민해짐으로 가려움이나 비듬 등의 트러블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자극적인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가 아닌 천연유래 계면활성제 샴푸를 사용해야 하고, 건강한 두피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약산성 샴푸 사용이 필수적이다. 

‘복합성 두피타입’은 피지량은 비교적 많으나 두피 속 수분량이 부족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충분한 세정력으로 과잉 피지를 줄여줄 수 있으며 보습력을 높혀 주는 샴푸 선정이 중요하다. 
흔히 복합성 두피라면 피지량을 줄여주는 강한 세정력과 쿨링감이 높은 샴푸만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두피 속 수분량이 부족해져 더 많은 피지를 생성하는 악순환을 겪을 수 있다. 

본인의 두피타입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블라이코드 공식 쇼핑몰 내 ‘My 블랜딩 암호’를 통해 자가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시 무료 샘플을 신청해 사용해 볼 수 있다고 한다. 

블라이코드가 겨울의 문턱에서 대대적인 송년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벤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모든 기존 구매고객(회원)에게 10,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해 특가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 쿠폰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구매 금액 제한 없이 사용할 수가 있다. 신규 회원 가입 시 기존 15% 할인쿠폰을 지급하던 이벤트에 10% 추가 할인율을 적용해 2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건조하고 민감한 두피를 위한 맞춤형 샴푸 1번 센서티브 스컬프 샴푸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일회용 파우치 샘플을 20개 증정함으로써 내용물 35% Up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만의 피부 타입에 맞춰 스킨케어를 선택하듯 나만의 두피 타입에 맞춰 샴푸를 선택하거나 블랜딩해서 사용해야 건강한 두피 관리가 가능하다는 회사 관계자의 당부의 말을 끝으로 전한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