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고3 수험생 및 대학생 중 군 드론특기병과 희망자 16명 선착순 모집

출처 : 경주 드론 협회, ‘드론조종사 자격취득반’ 운영 안내문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경주 드론 협회는 군 입영을 앞둔 지역 고3 수험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방부 드론특기병과 입대 대비 전문 드론조종사 교육반을 운영한다.

오는 15일까지 선착순 16명을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협회 방문 또는 전화, QR코드, URL을 이용하면 되고 수강료는 1인당 150만원이다.

교육은 드론협회가 있는 경주대학교 운동장 및 복지관 제7호실에서 드론교관 자격이 있는 협회 소속 경주나는드론 사회적협동조합원들이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주 3회씩 5주간 총 30시간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드론 이론, 실무, 조립, 정비 4개 과정으로 교통안전공단의 공인기관 자격을 취득하고 본인이 희망하면 드론 특기병과인 드론운용 및 정비병으로 군 입대를 할 수 있다.

특히 협회에서는 드론조종사 자격 취득자에 한해, 지역사회 드론교육 확대·보급과 타 자격증 취득 지원을 위해 나는드론 사회적협동조합원들의 강사료 전액을 운전면허나 개인 취미학원 등록비조로 1인당 50만원을 학원에 직접 지원해 드론자격 외에 타 자격증도 취득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협회 관계자는 “경주 드론협회가 올해 3월에 창단해 학교 교육 등 다방면으로 교육보급에 힘쓰고 있으며 올해 시범사업으로 유료교육을 하고 내년에는 경북도 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무료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자격취득의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전했다.

---

[MHN 경주] 경주 드론협회, 군 드론특기병과 입영 희망 대상 ‘드론조종사 자격취득반’ 운영

15일까지 고3 수험생 및 대학생 중 군 드론특기병과 희망자 16명 선착순 모집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