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탄소매트 이바요 온열담요, 무릎담요로 JTBC ‘알짜왕’ 출연 주목
  • munhwanews
  • 승인 2019.12.0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방영된 JTBC 교양프로그램 ‘알짜왕’ 146회에서 소개된 카본담요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추운 겨울이 되면 전기매트, 핫팩 등으로 몸을 달래 준다. 하지만 따뜻하다고 방심하는 사이 피부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만일 뜨겁다고 느껴진다면 사용을 중단해야 하며 핫팩이나 찜질기는 순간 온도가 70도까지 오르기에 직접 피부에 사용하면 안된다.

이러한 가운데 알짜왕에서 겨울철 한파대비로 소개된 이바요 온열담요, 무릎담요는 열 전도율이 좋은 탄소 자체를 발열체로 삼기에 빠르게 최고온도로 발열해 몸속 찬 기운을 없애 주며 12V~ 24V 직류(DC) 전기를 사용하기에 감전 등으로 인한 사고나 화재, 화상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는 특징을 가진다.

알짜왕 방송에서도 패널들은 이러한 안정성에 집중했다. ㈜동우브이엔씨의 이바요(EVAYO) 제품은 삭제 탄소직물이 발열하면서 삭제 동시에 원적외선이 방사된다. 과학계에서는 원적외선이 몸 깊훅이 침투해 모세 혈관을 확장시키고 세포를 활성화해 체온을 상승킨다고 알려져 있다

야외나 캠핑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핑족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실제로 5V 보조배터리와 DC12V(차량용 시거잭 포함)전용 아답터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차량 및 캠핑장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가죽 파우치에 말아서 보관이 가능하여 편리성도 높였으며 차량 내에서 베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바요의 기술력은 난방 과학의 강국인 러시아의 과학자들이 착안한 정온 발열 시스템을 갖췄기에 설계 된 일정한 온도로 사용자가 원하는 따뜻함을 만끽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설명 및 구매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동우브이엔씨 이바요 관계자는 “방송 출연 이후 차량용무릎담요, 사무실무릎담요 주문량이 급등하고 있다”며 “안전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라서 소비자들이 큰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