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자금 몰리는 서울 부동산 시장, 알짜 상품 ’충무로 하늘N’ 눈길
  • munhwanews
  • 승인 2019.12.0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로 하늘N
충무로 하늘N

서울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옥석 가리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으로 인한 아파트 매물 품귀현상, 주택시장을 향한 강력한 규제 등으로 인해 부동자금이 몰림에 따라서다.  

특히 타 지역 대비 수요가 풍부해 높은 임대 수익과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서울 내 부동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 10월 서울 내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478건으로 전년 동월 362건 대비 116건, 약 32%나 증가했다. 게다가 당분간 이 같은 상황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편의성을 중시하는 생활트렌드가 확대되며 호텔식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형숙박시설이 오피스텔보다 좋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임차인 모집에도 더욱 수월하다 평가 받고 있다. 

이 가운데, 배후수요 및 입지, 특화설계까지 두루 갖춘 생활형숙박시설이 분양중에 있어 주목할만하다. 동아토건이 시공, 서울 중구 충무로4가, 세운재정비촉진지구 6-3-21구역을 재개발한 ‘충무로 하늘N’이 주인공이다. ‘충무로 하늘N’은 지하 4층, 지상 최고 15층, 전용면적은 21㎡~55㎡, 총 260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는 복합시설이다. 

일단, 도보 거리에 충무로역(3·4호선)과 을지로4가역(2·5호선)이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영화관, 대형 마트, 백화점, 병원 등 다양한 생활시설은 물론 관공서인 중구청도 바로 가까이 위치해있다. 주변으로 남산, 청계천산책로, 북한산 성벽 코스 등이 위치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한경을 누릴 수 있다. 

계약금 수익보장 제도’와 ‘임대지원 PLUS 보장 제도’ 등 파격적인 금융혜택까지 제공한다. 계약금 수익보장 제도는 계약자들이 납부한 계약금 10%에 대한 이자 지원으로 총 분양가 및 동∙호수에 차등 없이 모든 계약자에게 200만원 정액을 지급하는 것이다. 이는 최초 투자금인 계약금 단계에서부터 수요자들에게 이익을 보장한다는 점에서 금융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여준다.

또한 ‘임대지원 PLUS 보장제도’는 해당 호실의 최초 수분양자에 한하여 입주지정기간 내에 잔금을 완납한 계약자에게 시행사에서 임대지원의 목적으로 백화점 상품권 또는 현금으로 240만원을 일괄 지급해 주는 제도로 수익률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여기에 최근 세운재정비촉진지구의 정비구역 해제 발표로 인한 희소가치 상승은 미래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개발에 따라 신규 공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었던 가운데, 지구지정 해제로 추가 신규 공급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충무로 하늘N’ 등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곳으로 해당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충무로 하늘N’만의 아파트 부럽지 않은 설계도 자랑이다. 개별세대에는 현관에서 거실까지 이어지는 풀퍼니쉬드 빌트인, 용도에 맞게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슬라이딩중문(일부 호실)이 적용된 점이 눈길을 끌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가변형 공간 적용 등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최대화했다. 또한 우물 천정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세대 내 청소 및 세탁 서비스, 옥상정원 및 썬큰가든, 인포메이션 로비 운영 등을 통해 ‘충무로 하늘N’만의 특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또한 루프탑가든, 북카페, 공개 공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하며, 별도의 실외기실과 정원 및 휴식공간으로 연출 가능한 도심형 테라스(일부 호실)도 설치된다.

아파트 못지 않은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고효율 LED 조명, 현관 일괄소등 스위치 등을 적용하고, 중수조 설치로 빗물을 옥외조경수 및 변기에 재사용하는 등 에너지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친환경 건축 인증을 위한 단열재 강화설치, 태양광설비 및 연료전지설치 등을 통해 냉난방비 및 관리비 절감효과도 기대 가능하다.

특히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춰진 만큼 환금성도 뛰어나다. 일대 서울 랜드마크 관광지가 밀집해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숙박업을 운영해도 제격이다. 또한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1가구 2주택 요건에도 해당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에서도 자유로우며 양도세 및 보유세 중과 대상도 아니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수요자 부담도 낮다. 

한편 ‘충무로 하늘N’ 홍보관은 압구정역 인근에 위치하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