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공덕역 맛집, 한우차돌삼합 전문점 '진대감'...외식, 회식 등 각종 모임장소로 인기
  • 임현경 기자
  • 승인 2019.12.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진대감
출처: 진대감

서울 마포구 공덕역, 마포역 일대에는 오래 전부터 자리를 잡은 전통의 맛집들이 많기로 유명하다. 워낙 맛집들이 많다 보니 이 일대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각종 모임이나 회식을 하기 위해 다리 지나 여의도에서도 직장인들이 건너올 정도다.

 

특히 공덕역은 지하철 5호선과 6호선, 인천국제공항철도, 경의선의 환승역으로 교통이 좋고 역 주변에는 서울여고, 마포우체국, 마포세무서,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자리하고 있어 수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곳이며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그 중 한우차돌삼합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마포 맛집 '진대감 마포점'을 찾는 손님들이 상당하다. 진대감은 인기 TV 프로그램 '맛있는녀석들', '전지적참견시점' 등 여러 방송을 통해 소개된 바 있으며 특히 전지적참견시점에서 개그맨 이영자가 추천한 곳으로 유명하다.

 

공덕역 맛집 진대감이 선보이는 한우차돌삼합은 질 좋은 1++ 한우와 생물 키조개 관자를 구워 갓김치, 명이나물, 곤드레 등의 찬들과 고추냉이를 각자 기호에 따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색다른 조합의 삼합이라는 반응이며 겨울철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줄 별미로도 손색이 없다.

 

한우차돌삼합 이외에도 한우차돌박이, 한우채끝등심, 김일도생삼겹 등 구이 메뉴와 매운 갑오징어갈비찜, 생삼겹 묵은지찜, 한우육회 등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가볍게 즐기는 식사 메뉴로는 진대감 정식, 진대감 코다리정식이 준비되어 있다.

 

고기를 다 먹은 후에는 날치알볶음밥, 차돌초밥, 시원한 묵사발과 함께 구수한 누룽지, 잔치국수, 비빔국수 등의 후식이 준비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날치알이 듬뿍 들어간 날치알볶음밥은 마지막까지 입을 즐겁게 해주는 또 다른 별미라는 평이다.

 

진대감 마포점은 옛 정취가 깃든 한옥을 개조해서 지었으며 내부가 넓고 단체석이 구비되어 있어 가족외식 및 직장 회식을 비롯해 소규모 술자리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다리 건너 여의도 고깃집, 여의도 한우, 여의도 회식장소를 찾는 직장인들의 방문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예약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