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생활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계절이 변함에 따라 다른 화장품을 사용할 만큼 얼굴피부에 관련된 제품은 다양하다.

두피 또한 우리피부의 한 부분이다.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두피도 적절한 관리를 필요로 한다. 날씨변화에 민감한 우리의 피부는 건조한 겨울 날씨에 각질이 생긴다.

이처럼 두피 또한 각질이 생기고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다면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비듬이 심해져 날씨가 건조한 겨울에는 증가된 각질이 모공을 막아 두피건강을 악화하는 원인이 되기도한다.

염색을 하기에 앞서 두피관리를 위해 가장 먼저 알아야하는 것은 무엇일까?

흰머리새치커버염색약 전문브랜드 부엉이하우스는 관계자는 “모든관리의 시작은 본인의 두피가 어떤 상태이고 어떤 종류의 두피인지 인식하는것부터 추천한다. 간단하게 표현하면 맑고 깨끗한 정상두피부터 과도한 피지가 분비되는 지성두피 모발이 점점 얇아지고 두피표면이 거칠은 건성두피 주위 환경변화에 민감한 민감성두피 비듬두피 탈모두피 등으로 구분지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겨울철 실내 난방기의 무분별한 사용은 두피의 수분을 빼앗아 가는 주범이기도하다. 점점 추워지는 겨울날씨 때문에 실내 난방기의 사용을 하지 않을 수는 없기 때문에 적당한 시간조절이 필요하다. 민감성두피의 경우 건조하고 예민한 두피의 특성상 다른 두피보다 더욱 가렵고 따끔거린다. 민감성두피의 경우 잦은 샴푸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때문에 다른 두피에 비해 샴푸의 횟수를 줄이는 게 더욱 바람직하다. 샴푸는 되도록이면 저녁에 하고 잘 건조 후 수면시간 동안 두피가 회복될 수 있는 시간을 줘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잘 말려주고 잘 씻어주는 행위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두피의 상태는 대부분 후천적인 요인이 큰 만큼 일정한 숙면을 취하고 육류나 인스턴트가 아닌 식물성 단백질 위주의 먹을 거리를 충분히 섭취해주는 식습관과 환경적요인이 큰 영향을 끼칠수 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겨울철에는 난방기의 사용을 줄이고, 기름진음식과 인스턴트음식을 줄여야하며 잠들기전 저녁에 낮 동안 쌓인 두피와 모발의 땀, 각질, 노폐물등을 미온수로 씻어내어 샴푸를 진행하고 수건으로 두피안쪽부터 닦아내고 드라이기의 시원한바람으로 빠르게말려주는 것을 추천한다”며 부엉이하우스 관계자는 현대에는 바쁜일상을 지내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쉽지 않을거라는 걱정을 전했다.

한편, 부엉이하우스는 흰머리와 새치머리 셀프염색약 전문 브랜드로 밝은새치 염색이가능한 순한 염색약으로 일명 부엉이염색약으로 불리며 20대이상의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아 오고있는 브랜드이다.

밝은색 새치커버가 가능한 밀크브라운 자연갈색염색약과 기본컬러로 집에서 염색하는 고객부터 미용실염색 고객까지 구매하는 다크브라운 염색약을 독점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셀프염색약뿐 아니라 모발의 손상을 줄여 발색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 앰플 상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셀프새치염색약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헤어컬러 시장에 꼭 필요한 상품으로 진정성있게 다가가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